앨범 정보

I'm so lonely

I'm so lonely

공유하기

김유나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20.10.09
앨범소개
“I’m so lonely 나를 둘러싼 사람 아무리 많아도 날 기댈 곳 없어...”
외로움에 대해 노래하다.
감성 싱어송라이터 김유나의 새 R&B 싱글 [I'm so lonely]

멜랑콜리한 감성의 곡들을 꾸준히 발표 중인 감성 싱어송라이터 김유나.
매 앨범마다 궁금증을 자아내는 감성 장인 김유나가 외로움에 대한 곡으로 찾아왔다.
지금의 계절에 더욱 듣고 싶은 김유나의 목소리, 김유나만의 색깔이 담긴 솔직한 가사, 그리고 이를 부드럽게 감싸는 풍성한 R&B 사운드는 리스너들의 마음을 촉촉히 적신다.
이번 신곡 역시 기타 이태욱(소란 멤버), 베이스 박종우(딘, 자이언티, 이진아트리오 등) 등 국내 정상급 세션이 참여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Artist Message
이 곡은 정말 곡이 안 써지던 시기에 선물처럼 쓰여진 곡입니다. 아무리 고민해도 억지스러운 가사와 멜로디만이 머릿속을 채우던 중 친구들과 즐겁게 놀고 집에 귀가하던 길에 우연히 생각난 가사와 멜로디로 곡을 썼던 기억이 나요.
'I’m so lonely'는 누구나 느껴봤을 법한 외로움에 대한 곡입니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 혼자 집에 돌아갈 때라던지, 나만 빼고 모두 행복해 보이는 사람들 틈에 섞여있을 때라던지, 흔하게 느끼는 감정이지만 꽤나 우리를 고통스럽게 만드는 그런 것들에 대해 이야기해봤어요.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만한 내용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I’m so lonely'는 앞서 말한 것처럼 고민이 많던 시기에 많은 고민없이 쓴 곡이라 왠지 진짜 ‘김유나’다운 곡이란 생각이 들어요. 그만큼 개인적으로도 애착이 많이 가는 곡입니다. 지금의 계절과 참 어울린다는 생각도 들구요. 여러분들께서도 즐겁게 감상해주세요!

[Song Credit]
Composed by 김유나
Lyrics by 김유나
Arranged by 이주원

Vocal by 김유나
Guitar by 이태욱
Keyboard by 이주원
Bass by 박종우
Mixing&Mastering by 고승욱 @보노스튜디오

[Album Credit]
Executive Producer RADCOMM(송동훈), RBW(김진우, 김도훈)
Music Producer 김진우(RBW), 이주원(DUCKFUSS)
Supervisor 송준호 @RBW
A&R 이라진 @RADCOMM
Administration 하정민 @RADCOMM
Album Art Design 최예슬 @RB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