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비 오는 거리

비 오는 거리

공유하기

김윤희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20.10.31
앨범소개
‘소녀 디바’ 김윤희의 첫 리메이크 음반 〈비 오는 거리〉
어쿠스틱 기타의 거장 '함춘호'의 연주가 더해져 더욱더 깊어진 감성.
이별을 맞이하는 사람들의 다양한 감정을 3개의 버전으로 표현한 특별한 리메이크.

촉촉하고 유니크한 음색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소녀 디바’ 김윤희가 리메이크라는 새로운 도전을 하였다.

첫 번째 리메이크곡인 이승훈의 〈비 오는 거리〉는 김윤희 Youtube 채널에 커버 곡으로 공개된 이후 ‘김윤희 음색과 잘 어울린다.' 는 평가를 받으며 많은 사랑을 받았었던 곡이다.

이후 대한민국 최고의 기타리스트이자 원곡의 기타 연주자였던 ‘함춘호’와 함께 새롭게 녹음하였다.

이번 리메이크 음반은 ‘모두가 사랑하고 이별하지만 이별을 대하는 감정은 모두 같지 않다.’는 생각에서 출발하여, 이별에 대한 다양한 감정을 〈비 오는 거리〉의 여러 버전을 통해 선보이는 특별한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

레전드 기타리스트 함춘호의 연주에 김윤희의 맑은 보컬이 돋보이는 기타 버전. 김윤희 특유의 깊은 감성 발라드가 진하게 녹아있는 피아노 버전. 오리지널의 분위기를 존중하며 재해석한 버전까지. 김윤희가 리메이크한 3가지 버전의 〈비 오는 거리〉는 같은 노래 다른 분위기를 감상하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1. 비 오는 거리 (With 함춘호)

1997년에 발표된 원곡을 2002년생 18살의 김윤희가 새롭게 해석한 버전으로 〈비 오는 거리〉 원곡보다 풋풋하고 아련하다.

특히 소녀 감성을 가득 담은 김윤희의 보컬에 어쿠스틱 기타의 거장 함춘호의 연주가 더해져 완성도를 높였다.

깊고 맑은 기타 연주에 기대 부르는 소녀의 노래가 마치 소설의 한 장면처럼 느껴진다.


#2. 비 오는 거리 (Piano ver.)

김윤희 특유의 깊은 감성 발라드가 진하게 녹아 있는 피아노 버전은 슬픈 사랑의 끝을 표현하는 듯 어둡고 쓸쓸한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더욱 풍부하고 깊어진 표현력이 돋보이는 곡으로 발라더 김윤희의 성장을 엿볼 수 있다.


#3. 비 오는 거리 (Original ver.)

원곡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을 위해 원곡의 연주자였던 기타리스트 함춘호가 다시 참여하였다. 원곡의 감성을 살리면서도 새로움을 담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원곡의 분위기를 기억하는 팬들에게는 익숙하게 다가갈 것이다.

----------------

Composed by 김신우
Lyrics by 김신우
Arranged by 김신우 함춘호 김혜수
Guitar 함춘호
Piano 김혜수
Percussion 도준홍
Guitar Recorded by 허성혁 @ Sound Solution
Vocal & Percussion Recorded by 곽은정 @ KWAK Studio
Mixed by 곽은정 @ KWAK Studio
Mastered by 권남우 @ 821 Studio

Strategy & Public Relations 조설화
Design 고서영
Stylist 최수영
Hair & Make up 송지수(Arang)
Photographer 유경오(Photoyou)

Produced by KMOONf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