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Mirage

Mirage

공유하기

하성운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0.11.09
앨범소개
◆ 앨범 소개
하성운, 네 번째 미니 앨범 〈Mirage〉 발매!

하성운이 약 5개월 만에 네 번째 미니 앨범 〈Mirage〉로 돌아왔다.
솔로 데뷔 후 발표한 3장의 미니 앨범이 하성운 자신의 이야기였다면, 이번 네 번째 미니 앨범에선 더욱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주고자 ‘너와 나’, ‘우리’가 이어진 관계에 대해 환상처럼 다가와 강렬하게 스며드는 하성운 표 음악을 담았다.

신기루처럼 희미한 안개처럼 보이는 알 수 없는 세계에 대한 궁금증과 숨겨진 세계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낸 앨범 〈Mirage〉는 누군가를 기다리는, 혹은 함께하는 공간과 순간을 음악으로 표현했으며, 이번 앨범 역시 하성운이 앨범의 프로듀싱과 타이틀곡을 제외한 전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신비롭고 아련한 느낌의 ‘그 섬 (Forbidden Island)’으로 시작해 따뜻하고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촛불 (Candle light), 청량하고 밝은 분위기의 ’2000 Miles', 하늘을 위해 준비한 깜짝 선물 ‘행성 (Without you)', 애절하면서 담담한 ’말해줘요 (Talk to me)'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을 수 있다.

특히 타이틀곡 ‘그 섬 (Forbidden Island)’은 하성운만의 처연한 섹시함을 가득 담은 음색과 퍼포먼스로 무대 장인의 면모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타이틀곡 설명
타이틀곡 ‘그 섬 (Forbidden Island)‘은 누군가의 손에 이끌려 신기루처럼 환상적인 섬에 가게 되면서 새로운 세상을 마주하는 이야기다.
일상에 지쳐 약해진 ‘나’가 ‘너’를 만나 ‘우리’라는 관계를 이루고, 그사이에 일어나는 변화와 한 번도 가보지 못한 곳에 대한 기대감 등을 담았다.
몽환적인 분위기 속 연약하고 처연한 섹시미를 볼 수 있다.

◆ 곡 소개
1. 그 섬 (Forbidden Island)
Composed by Christoffer Semelius, Allison Kaplan, Shawn Hook
Lyrics by 서지음
Arranged by Christoffer Semelius

타이틀곡 '그 섬 (Forbidden Island)‘'은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처럼 섬세한 하성운의 보컬로 네 번째 미니 앨범 〈Mirage〉의 아련하고 신비로운 분위기 속으로 데려가 준다.
잔잔한 울림으로 시작해 클라이맥스에서는 거친 신스 베이스와 파워풀한 드럼 비트로 섹시한 퍼포먼스가 떠오르는 분위기로 전환되며 한 곡 내에서 하성운의 여러 가지 매력을 보여준다.

2. 촛불 (Candle light)
Composed by Al Swettenham, Robbie Jay
Lyrics by 하성운, VENDORS
Arranged by Geek Boy

경쾌한 셔플 리듬으로 시작하는 ‘촛불 (Candle light)’은 통통 튀는 귀엽고 밝은 분위기의 트랙과 달리 우리의 사랑을 흔들리는 촛불에 비유한 서정적인 가사의 곡이다..
또 다른 의미로는 한 줄기의 빛으로 나를 밝혀주길, 또 상대방을 환히 밝혀주고 싶은 마음을 담았다.

3. 2000 Miles
Composed by Erik Nyholm, Kristofer Karlsson
Lyrics by 하성운, VENDORS
Arranged by Erik Nyholm

미국에서 흔히 쓰는 거리 단위 Miles(마일)을 사용해 2000마일(약 3200km)이라는 긴 거리를 “멀고 험한 길을 지나온 곳의 끝은 내 마음이 바라온 나의 꿈. 즉 내 편이 되어준 하늘”을 주제로 한 따듯하고 희망적인 가사이다.
하늘과 먼 길을 함께 가면서 같이 행복하고 싶은 하성운의 마음이 담긴 곡이다.

4. 행성 (Without you)
Composed by 하성운, Miles B, VENDORS
Lyrics by 하성운, VENDORS
Arranged by VENDORS

‘너라는 행성’, ‘우리만의 행성’을 하늘에게 주고 싶은 하성운의 마음을 담은 일명 ‘하늘을 위한 선물’이다.
많은 추억이 가득한 과거부터 행복한 현재, 밝은 미래까지 한 편의 영화 속 주인공들처럼 늘 함께하는 ‘우리’의 이야기를 하성운의 부드럽고 감성적인 보컬로 들을 수 있다.
‘행성’이라는 주제와 잘 어울리는 신스 소스를 사용해 붕 떠 있는 듯한 느낌을 주며, 하늘에 대한 애정과 따뜻함을 가득 느낄 수 곡이다.

5. 말해줘요 (Talk to me)
Composed by 하성운, VENDORS
Lyrics by 하성운, VENDORS
Arranged by VENDORS

‘말해줘요 (Talk to me)’는 모던락 느낌의 발라드곡으로, 이 곡 역시 하성운이 작곡, 작사 모두 참여하였으며 절친으로 알려진 적재가 기타를 맡아 환상적인 케미를 느낄 수 있다.
떠나가 버린 사람을 그리워하며 예전처럼 다시 내게 다가와 속삭여주길 바라는 내용을 애절하면서 담담하게 부른 하성운 표 감성의 여운을 느끼며 〈Mirage〉의 마무리를 장식하는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