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뻔한남자

뻔한남자

공유하기

이승기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20.11.15
앨범소개
가수 '이승기' x 프로듀서 ‘윤종신’과 의기투합하다.

700만뷰를 넘은 〈금지된 사랑〉으로
가수 이승기를 소취하는 대중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승기 5년만에 가수로 돌아온다!
정규 7집 발매전에 [뻔한남자]를 11월 15일 오후 6시에 선공개한다.

이승기는 정규 7집의 발매에 앞서 오랜 시간 '가수 이승기'를 기다려온 팬들을 직접 마중하는, 선공개곡 〈뻔한남자〉를 발표한다.
모든 사람은 본인의 이별은 특별한 것이라 느끼지만 결국 그 모두의 헤어짐은 그 과정과 감정의 흐름들이 유사하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그 힘든 경험을 하고도 잘 살아간다. 하지만 이별의 그 순간만큼은 너무나 견디기 힘들다.

바로 그때 나도 그런 뻔한, 평범한, 흔한 사람이길 바란다.
시간이 해결해 주는 수 많은 이별처럼 나도 그런 뻔한 남자이길 바라는 간절한 마음을 담아 가수 이승기는 이야기하듯, 담담하게 노래한다.

프로듀서 윤종신은 이방인 프로젝트 중 가수 이승기로부터 곡을 의뢰를 받은후 개인적으로 힘든 일들이 겹쳐 작업을 포기할 뻔도 했다.
그러던 중 지리산 자락에서 기타를 연주하다 〈뻔한 남자〉의 도입부가 떠올라 구례와 서울을 오가며 가수 이승기, 연주자, 편곡자와 소통하며 이번 곡을 완성했다.

드럼 신석철, 베이스 민재현, 기타 적재, 피아노 연주와 편곡을 맡은 나원주 등 국내 최고의 연주자들이 참여한 이번 곡의 프로듀서 윤종신은 가수로서의 이승기는 목소리의 파워도 좋을뿐더러 가사에 담긴 서사를 그만의 섬세한 해석으로 잘 표현해서 생각한 것 이상의 완성도 높은 곡이 만들어졌고 아마 이번 가을 많은 분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어루만져줄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우리시대의 작곡자이자 음유시인인 프로듀서 윤종신과 발라드의 황태자 이승기 두 사람이 오랜시간동안 직접 소통하며 멋진 호흡을 맞춘 이승기의 선공개곡 [뻔한남자] 는 11월 15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그리고 12월에 정규 7집앨범으로 찾아올 예정이다.

[Credit]

Lyrics by 윤종신
Composed by 윤종신
Arranged by 나원주

Piano 나원주
Guitars 적재
Bass 민재현
Drums 신석철
Chorus AND
String Arranged by 나원주
String 융스트링

Recorded by 김일호, 이평욱 at Dream Factory Studio, 오성근 at Studio-T, 정재원 at doobdoob Studio
Mixed by 김일호 at 지음 Studio
Mastered by 권남우 at 821 S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