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COLORS

COLORS

공유하기

더더 (THETHE)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20.12.14
앨범소개
THETHE - 'COLORS', 2020 SINGLE

2년 만에 정규 싱글 신작을 발표한 더더는 어느덧 전환기를 맞이하였다. 1997년 The More The Better
로 데뷔한 더더는 The The Band 4집으로 한국 대중음악상 올해의 앨범상을 받으며 대한민국 대표 모던록 밴드로 자리 잡는다.

이번 신곡은 전반적으로 균일한 시간대에 묶여있으며 블루지한 감정들을 자유로이 이용하고 자신들의 아우라 테두리를 기존보다 더 넓은 영역에 두려고 하고 있다.

이번 싱글은 여러 의미로 2003년 그 즈음으로 돌아간다. 화려하고 기계적인 사운드가 주류인 지금 그들의 노래는 너무 반가운 선물과도 같다.
대부분의 악기는 리얼 기반으로 녹음실에서 녹음되었고 그러기에 요즘은 듣기 힘든 오리지널 한 감성을 짓게 느낄 수 있는 사운드를 선보인다.

사랑 일상에 추억을 더하고 동경과 좌절 보편적인 소재임에도 악곡의 흐름이 흐트러지지 않는 이유는 오랜 시간 함께 해온 멤버들의 연주와 이해, 신뢰 그로 인한 완성도 높은 편곡에 있다.

차분하지만 타격감이 있는 드럼과 베이스는 곡의 흐름을 읊어주며 자유로운 움직임과 파격적인 진행, 무한한 시간 속 찰나를 선사하기도 한다

뚜렷이 느껴지는 미묘한 차이들이 기존에 것에서 느낄 수 없었던 새로운 감정들을 자극하고 흐트러짐 없는 감정의 흐름이 또 다른 더더만의 텍스처를 구현해 내고 있다.

분명함은 확신이 있다.
흐릿하지 않은 확실함. 뚜렷함이 곡안에서 나날이 생동하고 있다.

더더의 컬러스는 기존에 우리가 알던 흔한 뜻을 가진 컬러가 아니다.
깃발, 기에 깃든 정신이며 동경과 좌절. 그 이상의 대립이 공존하고 있다.

'아리랑이여.'
사무치게 그리운 그리운 님을 기다리는 아픔의 언어가 담겨있다.
아리랑을 현대의 언어로 대체하지 않은 의미와 얼을 주목해 보아야 한다.

분명 곡의 흐름과 모던록의 피가 섞여 있는 더더만의 텍스처는 너무나 훌륭했다고 느껴진다.
이 음악을 접할 수 있는 청자들의 기쁨을 미리 맛볼 수 있어 리스너로써 행복한 여행과 같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