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Long Tail Music Project Vol.3

Long Tail Music Project Vol.3

공유하기

안신애

앨범유형
싱글/EP , 블루스/포크 / 가요
발매일
2020.12.17
앨범소개
박근태 X '바버렛츠' 안신애

K-POP에 새로운 숨결을 불어넣는
롱 테일 뮤직프로젝트(Long Tail Music Project)의 세 번째 싱글 발표

신비로운 보이스의 '바버렛츠' 안신애와 박근태 프로듀서가 만났다.

세계적인 K-POP 열풍은 아이돌을 중심으로 한 댄스와 컴퓨터 프로그래밍으로 만든 톡특한 사운드의 역할이 큰 것이 사실이며 이 또한 우리나라 대중음악의 자랑이다.
하지만 언젠가부터 기계음의 이펙터와 정형화된 노래와 컴퓨터 사운드에서 벗어나 원초적이고 자연스런 연주와 목소리가 가끔은 그리워진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평소 재즈를 어렵게 생각하는 유저들에게 보다 편안히 접근할 수 있도록 평소 귀에 익숙한 멜로디의 히트곡들을 국내 최정상급 가수와 뮤지션들이 자연스럽게 참여하여 편안하면서도 행복한 음악을 만들 수 있었다.

화려하면서 강렬한 현재 주류의 대중음악 사운드와는 달리 자연스럽고 따뜻한 어쿠스틱 악기의 연주와 이펙터 사용을 최소화하여 내츄럴한 보컬 특유의 음색을 잘 살렸다.

악보에 얽매이지 않는 연주 애드립과 보컬은 듣는 이로 하여금 원초적인 음악의 즐거움과 기쁨을 준다.
롱 테일 뮤직프로젝트의 프로듀싱 과정은 음악을 창작한 사람들의 조화로운 결합이다.
코로나로 인한 차가운 현실을 따듯한 음악을 통해 녹여주고 싶은 박근태 프로듀서의 기획으로, 이를 가장 근사하게 표현해 줄 수 있는 보컬리스트 웅산, 호란, 안신애의 감각적인 보이스와 가사가 융합, 발전되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 이 계절에 웅산 호란, 안신애의 따뜻한 음색을 통해 마음이 얼어있는 모든 이들을 치유해주는 크리스마스 선물이 되어 온 세상에 울려 퍼지길 기원한다.


Album Credit
Producer 변성복
Co Producer 박근태
Music Directer 전성식
Vocal Directer 박근태
recording studio 벨벳 스튜디오
mix studio 부밍 스튜디오
mastering studio SUONO 스튜디오
recording engineer 이상덕
mixing engineer 김영식
mastering engneer 최효영
photographer 박현식
Executive Producer 변성복 , 이정환


1. 티키타카
박근태 작곡가의 새로운 곡으로 소울과 블루스가 접목된 곡이다.리듬은 펑키 스타일이고 특이한 점은 일렉 베이스가 아닌 콘트라 베이스로 연주 되었다. 특히 연주 세션들과 조화가 도드라지는 곡으로 레코딩 과정에서도 연주 세션들과 행복하게 연주하여 더욱 애착이 가는 곡이라고 한다.3인조 여성그룹 바버레츠의 소속가수 안신애가 이번 앨범에는 솔로로 참여하게 되었다.그는 이곡을 듣자마자 곡과 편곡에 매력에 빠져 곡을 들은 지 단 몇 시간 만에 가사를 완성했다고 한다. 리듬 섹션의 강한 그루브와 화려한 브라스 섹션이 듣는 이들의 몸을 움직이게 만든다. 또한, 노래를 부른 안신애는 이 곡을 단 한번 만에 녹음을 끝냈다.또한 코러스도 불과 몇 시간 만에 완성도 있는 라인을 만들어낼 정도로 그녀는 이곡에 몰입하여 작업에 임했고 즐겁게 완성하게 되었다.블루스와 가스펠이 절묘하게 섞여있는 티키타카는 파티나 기분전환 하고 싶을 때 그리고 최고의 밴드연주와 보컬이 함께 듣고 싶을 때 추천할 수 있는 현 시대의 최상의 곡이다.

〈티키타카〉
작곡 박근태
작사 안신애
편곡 조윤성, 전 성식
피아노 조윤성
베이스 전성식
드럼 신동진
트럼펫 조정현
트럼본 이한진
보컬 안신애
코러스 안신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