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너는 내 눈물이다

너는 내 눈물이다

공유하기

피아니카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21.01.28
앨범소개
시린 겨울, 아린 사랑 노래
- 피아니카(Pianica), 디지털싱글 "너는 내 눈물이다" 발매 -


2021년 1월 28일, 인디밴드 피아니카(Pianica)가 디지털싱글 "너는 내 눈물이다"를 발매한다.

피아니카의 디지털싱글 “너는 내 눈물이다”는 다른 사람을 사랑하며 눈물 흘리는 여자를 마음에 담아버린 한 남자의 노래다. 시리도록 추운 겨울에 찾아온 가슴 아린 사랑 노래인 것. 사랑하는 마음을 전할 수 없는 것은 물론 그녀를 위해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마음을 서정적인 기타 선율 위에 담아냈다. 짝사랑이란 가슴이 뜨거워지게 하기도, 차가워지게 만들기도 하지만 어쨌든 사랑이란 사람을 살아가게 하는 힘이 된다. 혼자만의 사랑에 마음이 아리더라도 피아니카의 노래와 함께 해 보면 어떨까. 시린 겨울 다음에 봄이 오듯 아린 사랑 다음에 기쁜 사랑이 찾아올지도 모르니.

한편, 피아니카는 2007년부터 홍대 인디씬에서 작곡팀으로 활동하는 한편 “너의 기억에 물었다”, “소품집”, “선물” 등을 발표하며 피아니카만의 색깔을 담은 장르를 개척하기 위해 꾸준히 활동해 왔다. 2019년부터는 매월 디지털싱글을 발표하며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피아니카만의 색깔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해 왔다.
팀을 이끌며 작사, 작곡을 맡고 있는 원종민을 주축으로 베이시스트 황연호, 드러머 김성훈으로 구성된 피아니카는 함께 팝, 모던, 포크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홍대 인디씬에서 쌓아온 역량을 바탕으로 보다 많은 청중과 만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01. 너는 내 눈물이다

작곡 : 원종민
작사 : 원종민
편곡 : 원종민, 황연호, 김성훈


02. 너는 내 눈물이다 (INST.)

작곡 : 원종민
편곡 : 원종민, 황연호, 김성훈


[Credit]
Producer by 피아니카
Composed by 원종민
Lyrics by 원종민
Arranged by 원종민, 황연호, 김성훈
Drum 김성훈
Bass 황연호
Vocal&Guitar 원종민
Photography by HWANG GYU-BECK(Studio SALT)
Jacket Design by U jung
Mixing Engineer 야옹이형 @ Pianica Studio
Mastering Engineer 야옹이형 @ Pianica St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