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걱정말아요 그대

걱정말아요 그대

공유하기

정청래 & 장제원 & 임오경 & 허은아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21.03.01
앨범소개
한국음반산업협회가 2021년 현재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가 코로나19 바이러스에 생명과 신체의 안전을 위협받고 있고 방역 과정에서 초래된 극도의 경제 위기와 코로나 블루로 대표되는 심리적 우울 상태로 인해 전 국민을 위로하기 위한 ‘국민 힐링송’ 프로젝트 음원을 발매한다.

프로젝트 음원 ‘걱정말아요 그대’는 지난 2004년 발매된 전인권의 동명의 노래를 새로운 희망과 위로를 담아 리메이크한 곡으로 이번 프로젝트 앨범에서는 전문 가수가 아닌 4명의 국회의원들이 가창에 나서 이목을 집중시킨다.

과거 교문위 의원으로 음반 제작자의 전송권 도입에 큰 기여를 한 정청래 의원을 비롯해 21대 여야 의원 간 두터운 인적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는 문체위 소속 임오경 의원이 여당 더불어민주당의 대표로 참여하며 제1야당인 국민의힘에서는 음악예술 분야에 많은 관심과 열정을 가진 동시에 법제사법위원회를 맡고 있는 장제원 의원과 21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활약 중인 허은아 의원이 당을 대표해 희망을 노래한다.

‘걱정말아요 그대’는 2004년 전인권의 4집 앨범 ‘전인권과 안싸우는 사람들’의 타이틀곡으로 첫 공개된 후 2013년 들국화 앨범을 통해 리메이크되며 국민적인 사랑을 받기 시작했다. 인기드라마 ‘응답하라 1988’를 비롯해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 K6’ 등에서 곽진언, 김필, 이적 등 뮤지션들의 리메이크가 이어지며 국민 힐링송으로 등극, 진한 감동을 선사한 바 있다.

특히 전문 가수가 아닌 국회의원들의 가창에 많은 이들이 주목한다. 한국음반산업협회는 “온 국민이 이 노래를 즐겨듣고 나아가 합창을 해주셨으면 하는 마음에 이번 사업을 기획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빠른 시일 내 이뤄지기 어려워지며 많은 고민이 있었다. 국회는 국민들을 대표하는 대의기관으로서 국회의원들이 대립 없이 하나가 되어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많은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실 것이라는 의견이 나와 문화예술산업에 애정과 관심을 가진 네 분의 의원을 섭외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국음반산업협회는 이번 앨범 발매를 통해 협회 내부의 침체 상황을 개척하는 것뿐만 아니라 국민들과 관련 업계에서 사랑받는 단체로 탈바꿈하고 많은 국민들, 의료진, 정부 및 국회 담당자에게 위로와 희망, 각성의 계기를 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