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소망의 땅으로 (룻의 노래)

소망의 땅으로 (룻의 노래)

공유하기

인희

앨범유형
싱글/EP , 국내CCM / CCM
발매일
2021.03.16
앨범소개
[제작노트]
한국 CCM을 대표하는 아티스트 민호기의 프로듀싱과 ‘원하고 바라고 기도합니다’의 제작진이 함께 하여 편곡부터 연주까지 참여하였으며, 특별히 아티스트 인희의 깊은 묵상이 담긴 글에 그의 오랜 벗이자 동료인 히즈윌의 프로듀서, 작곡가 장진숙이 붙인 선율로 콜라보한 작품이다. 또한 인트로에서부터 독특한 느낌을 살려 연주한 기타리스트 유지원의 활약으로 마치 룻의 세계로 한 걸음 다가간 느낌마저 주고 있어 곡의 풍미를 더해주며, 비틀즈의 음악에서부터 현재까지 국내외 유수의 음악가들과 협업중인 영국의 Abbey Road Studios가 마스터링을 진행함으로 곡의 완성도를 높여주었다.

〈곡소개〉

〈소망의 땅으로(룻의 노래)〉 는 CCM 아티스트 인희의 2021 OVERCOME 프로젝트 앨범 시리즈 중 두번째 곡으로, 첫 곡 〈진리의 영〉이 ‘예배의 회복, 예배자들의 기도’를 담고 있다면, 이 두 번째 곡의 주제는 '선택' 이라고 할 수 있다. 특별히 성경 속에 수많은 선택의 기로에 섰던 사람들 중 '룻의 대한 묵상' 을 담아내고 있다.

모세나 여호수아, 기도온, 바울 등 성경 속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인물들은 선택의 자리에서 하나님께로부터 주시는 명령과 말씀을 따라 순종한 인물들이다.
그러나, 룻은 오히려 그 반대의 경우이다. 모든 것을 잃고 갈 곳을 잃은 이방인의 딸, 모압 소녀에게 그의 시모 나오미는 본인의 고향으로 떠나라고 말한다.
하지만 그녀는 오히려 그 순간에 하나님을 붙잡는 선택을 했다. 그것은 곧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모압소녀에서 이제는 "어머니의 백성이 나의 백성이 되며, 어머니의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이 되시리라"(룻1:16) 는 고백과 함께 소망의 땅 베들레헴을 향해 떠나기로 결정한 것이다.

그녀의 선택은 그녀의 삶을 송두리째 바꾸는 것이었으며, 하나님의 백성으로 살아가기로 결정한 이후부터 그녀의 삶을 품어주시고 책임져 주시는 하나님의 넘치는 사랑으로 이어진다.
소망의 땅 베들레헴은 다윗의 자손 예수 그리스도가 성육신으로 오신 곳이기도 하다.
그녀의 축복이 어디까지 이어졌는지 묵상할 때 그 놀라움은 감격으로 다가온다.

위기의 순간, 믿음의 사람들은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가? 심지어 이제부터 하나님을 내 하나님으로 섬기기로 작정한 순간이라면 어떠할까?
이 곡 전체의 주제이기도 한 '이제 나는 일어나 주님 계신 소망의 땅 그 곳으로 가네' 후렴의 이 가사는 그녀가 소망없는 그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는 순간을 마치 캡쳐하듯 그리고 있다.
어려움을 벗어나 회복의 길로 나아가길 원하는 이에게는 그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야 할 순간이 있다. 일어나는 바로 그 순간부터 이미 회복의 길로 한걸음 나아간 것이다. 그리고 하나님은 그 선택과 그 첫 걸음 위에 평안과 축복으로 함께 하실 것이다.



〈Credit〉
Producer 민호기
Executive Producer 김성엽
Written by 인희
Composed by 장진숙
Arranged by 이혜전. 민호기
Vocal Directing 장근희
Recording, Mixing 서보욱@FROMRTOworks
Mastering Miles Showell@Abbey Road Studios (London,UK)
Visual Artworks 오진욱, 황영민
Design Artworks 김성엽

Vocal 인희
Piano & Keyboards 이혜전
Bass Guitar 최훈
Electric & Acoustic Guitar 유지원
Drums 장현철
Violin 윤주리, 박예빈
Viola 김민경, 박예빈
Cello 윤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