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We play

We play

공유하기

Weeekly (위클리)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1.03.17
앨범소개
우리와 함께 놀래? ‘열정 충만’ 위클리가 전하는 일상의 소중함
위클리 3rd Mini Album [We play]

“여기 눈부시게 반짝이는걸”, 눈부신 성장세 위클리의 ‘하이틴’ 매력

걸그룹 위클리(Weeekly)가 세 번째 미니앨범 [We play]로 10대들의 활기 넘치는 일상과 자유 속에 담긴 소중한 메시지를 전한다.

위클리는 지난 2020년 연말 시상식에서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MMA 2020’, ‘2020 MAMA’, ‘2020 AMA’, 2020 TMA’,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등 신인상 6관왕을 차지하며,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We are], [We can]으로 이어지는 10대들의 성장 스토리와 생기발랄 에너지가 케이팝 팬들의 마음을 저격했다.

세 번째 미니앨범에서 위클리는 자신들의 ‘K-하이틴’ 매력을 극대화했다. 특히 새 학년, 새 학기를 맞이하는 3월에 컴백해, ‘새로운 시작’이라는 주제로 가장 평범한 일들이 어려웠던 2020년의 상황을 반영하여, 친구들과 함께 하는 ‘일상의 소중함’을 그린다.

“Record the video 지금 이 순간을”, 위클리가 노래한 ‘매일매일’의 소중함

타이틀곡 ‘After School’은 데뷔곡 ‘Tag Me (@Me)’, 두 번째 타이틀곡 ‘Zig Zag’에서 연결되는 위클리만의 상큼하고 발랄한 에너지에 자유분방한 매력을 더한 곡이다. 아이유 ‘Celebrity', 오마이걸 ‘Dolphin’, 샤이니 ‘Don't Call Me’ 등을 작업한 작곡가 라이언 전과 오마이걸 ‘살짝 설렜어', ‘Dolphin’, 태민 ‘괴도 (Danger)’등을 작사한 서지음, 서정아 작사가가 참여하여 ‘믿고 듣는 조합’의 신곡이 탄생했다.

‘After School’은 곡 전반에 나오는 808 베이스와 후렴에서 터지는 역동적인 신디사이저와 Brass 사운드가 인상적이며, 톡톡 튀는 멜로디와 대화하듯 시작되는 가사 진행이 위클리 특유의 활기 넘치는 매력을 배가시켰다.

특히 “난 이미 교복 치마 대신 체육복 바지”, “복도 끝까지 달려갈 준비, 마지막 종소리가 울리면“, “지금 이 순간은 돌아오지 않아”, “우린 서로 스며들어 친구보단 또 다른 나인 거 같아” 등 방과 후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시간을 보내는 내용의 가사로, 위클리만의 ‘K-하이틴’ 매력과 [We play] 속 주제 의식을 담아냈다.

“멈추지 마! 저 끝까지 훌쩍 날아가”, 멈추지 않는 위클리의 열정

앨범 전반적으로 순간을 소중히 여길 줄 아는 위클리의 열정이 녹아있다. 방과 후 친구들과의 소중한 순간을 노래하는 타이틀곡 ‘After School’을 비롯해 순간을 나답게 맘껏 즐긴다는 메시지의 ‘Yummy!’, 소중한 관계 속 힘을 얻는다는 의미를 담은 멤버 신지윤의 힐링 자작곡 ‘Lucky’, 더 높이 날아갈 열정을 담은 ‘Uni’, 해피엔딩 이야기를 꿈꾸는 ‘나비 동화’까지, 열정과 긍정 에너지로 가득 찬 앨범이 듣는 이로 하여금 절로 미소를 짓게 한다.

당연한 줄 알았던 일상의 소중함을 알게 된 순간, 성장의 발판이 만들어진다. 매 순간, 모든 일에 진심을 담는 위클리의 귀여운 열정은 성장을 빚어낼 에너지의 원천이 된다. 매일매일의 소중함이 쌓여 만든 일주일의 시간 속, 위클리의 멈추지 않는 열정이 다음엔 또 어떤 소중한 이야기를 그릴지 기다리게 만든다.

[Track Review]

1. Yummy!
Lyrics by 이스란 / Composed by Sam Klempner, Frankie Day (THE HUB), Chanti (THE HUB), Ayu (THE HUB), Charlotte Wilson (THE HUB), Brian U (THE HUB) / Arranged by Sam Klempner
‘Yummy!’는 성장을 향한 위클리의 끝없는 노력과 그 과정을 귀엽고 재치 있게 풀어낸 미디엄 템포의 팝 R&B로, 개성 있는 베이스라인과 통통 튀는 리듬 구성이 인상적인 곡이다. 트렌디한 트랙 위에 위클리의 상큼발랄한 보컬이 어우러져 한층 성장한 위클리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있지 ‘Not Shy’, 트레저 ‘음 (MMM)’, 아스트로 ‘Knock(널 찾아가)’ 등을 작업한 프로듀싱팀 THE HUB와 방탄소년단 'Best Of Me', 트와이스 'BEHIND THE MASK' 등을 작업한 작곡가 Sam Klempner이 협업했으며, 위클리 ‘Zig Zag', 태연 'Happy', 여자친구 'Apple' 등을 작사한 이스란 작사가가 재치 있는 가사를 더했다.

2. Lucky
Lyrics by 신지윤 / Composed by 신지윤, BlueRhythm / Arranged by BlueRhythm
‘Lucky’는 기타 사운드 위에 Ethnic계열의 퍼커션과 Vox Chop 사운드를 Mix한 Future Pure Pop 장르의 곡으로 위클리 ‘Reality’, ‘My Earth’로 호흡을 맞췄던 작곡가 BlueRhythm과 멤버 신지윤이 다시 한번 뭉쳐 탄생시킨 곡이다. 특히 신지윤이 스스로 완성한 가사에는 ‘우연히 시작된 인연이 견고해지면서 서로를 행복하게 해 주고, 부족한 부분을 서로 채워주며, 함께 기뻐하고 슬퍼하게 되는 것은 어쩌면 큰 행운일지도 모른다’라는 내용을 담아 신지윤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다. 힘들고 지칠 때, 스스로에 대한 확신이 없을 때 모두 함께 이 곡을 듣고 외쳐 보길 바란다. “I’m so Lucky!”

3. After School
Lyrics by 서지음, 서정아 / Composed by Daniel Durn, David “DQ” Quinones, Denzil “DR” Remedios, Katrine Neya Klith Joergensen, Jazelle Paris, 라이언 전 / Arranged by Denzil “DR” Remedios, 라이언 전
위클리의 세 번째 타이틀곡 ‘After School’은 Reggae와 Trap 비트가 버무려진 팝 넘버로, 곡 전반에 나오는 808베이스와 후렴에서 터지는 역동적인 신디사이저와 Brass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이다. 톡톡 튀는 멜로디와 함께 마치 대화하는 듯이 시작되는 가사 진행이 곡의 매력을 더했다. 아이유 ‘Celebrity', 오마이걸 ‘Dolphin’, 샤이니 ‘Don't Call Me’ 등을 작업한 작곡가 라이언 전과 오마이걸 ‘살짝 설렜어', ‘Dolphin’, 태민 ‘괴도 (Danger)’등을 작사한 서지음, 서정아 작사가가 참여하여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위클리 특유의 상큼발랄한 10대의 정체성을 녹여내 ‘위클리스러운’ 타이틀곡의 성장 계보를 잇는다.

4. Uni
Lyrics by LUKA(ARTMATIC), Socio Kate, Slash(박지형), DK arnold / Composed by NOMASGOOD, 이현상(ARTMATIC), XLMT / Arranged by 이현상(ARTMATIC), NOMASGOOD, XLMT
세상을 향한 궁금증이 가득한 가사를 위클리의 긍정 에너지로 녹여낸 ‘Uni’는 경쾌한 신디사이저와 파워풀한 기타 루프가 어우러진 곡으로, 훅의 캐치한 멜로디 진행이 돋보이는 곡이다. “난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아”, “새로운 꿈을 눈앞에 펼쳐”, “구름 위를 날아 더 높이 갈래” 등 가사 전반에 성장을 향한 위클리의 포부와 10대 특유의 발랄함이 어우러져 활기찬 시너지를 만들어낸다.

5. 나비 동화
Lyrics by 김이나 / Composed by 제아, AFTRSHOK / Arranged by AFTRSHOK
‘나비 동화’는 Future Pop을 베이스로 한 미디엄 트랙으로 위클리의 가창력을 엿볼 수 있는 팝발라드 곡이다.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제아와 AFTRSHOK, 김이나 작사가가 합심하여 위클리표 발라드를 완성했다. 유려한 멜로디에 동화 같은 가사로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그 뒤론 영원히 행복했단 얘기처럼 적을 거야 너와 내 이야기를”이라는 마지막 가사가 멈추지 않고 성장을 이어가는 위클리의 방향성을 암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