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그거 아세요?

그거 아세요?

공유하기

이혁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21.03.26
앨범소개
최근 32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가 되었던 유명 유튜버 과나(gwana)의 〈그거 아세요?〉 곡이 노라조 출신 락 보컬 이혁 만의 압도적인 가창력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이는 왓챠에서 새롭게 시작한 음원 발매 프로젝트 “왓챠 뮤직 퍼블리싱”과 가수 이혁이 콜라보로 함께 발매한 특별 싱글 앨범으로서, 평범한 사람들의 소소한 일상과 흥미로운 사연들이 모여 하나의 가사로 탄생한 〈그거 아세요?〉 라는 곡이 선택되었다.

굳이 대단한 사랑, 이별 노래 혹은 엄청난 철학이 담긴 가사가 아니더라도, 평범한 사람들의 사소하지만 소중한 일상과 생각들이 모여, “음악”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줄 수 있다는 점이 왓챠와 가수 이혁의 관심을 끌었던 포인트였다.

4년전 노라조를 떠나 락밴드 보컬로 새롭게 탈바꿈한 가수 이혁은 〈그거 아세요?〉 특유의 락발라드 감성을 파워풀한 3단고음과 화려한 가창력으로 표현하며, 이 노래가 주는 감동을 새로운 차원으로 증폭시켰다.

뮤직비디오에서는 국밥을 먹으러간 이혁이 식당 아주머니에게 애절한 표정으로 이 노래를 부르기 시작한다. 아주머니는 이혁이 부르는 “말도 안되는 가사”에 점점 빨려들어가기 시작하며, 자신만의 상상에 빠져든다. 이혁은 뮤직비디오 중반에서 코믹한 CG 합성 효과를 함께 연출하며 옛 노라조 시절 작품들의 감성을 다시 추억처럼 연상시켰다.

[Credit]

Vocals by 이혁
Lyrics by 과나
Composed by 과나
Arranged by 이종현

Drums by 김도휘
Bass by 김정섭
Guitars by 이태욱
Piano by 반검서
Strings Arranged & Programming by 장승원

Recorded by 최연수 @ NSR Recording Studio
Mixed by 이종현
Mastered by 권남우 @ 821 Sound Maste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