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Love & Hate (因爲愛所以恨)

Love & Hate (因爲愛所以恨)

공유하기

반유문 (Peter Pan/潘裕文)

앨범유형
싱글/EP , 중국음악 / POP
발매일
2021.04.06
앨범소개
반유문 (潘裕文, Peter Pan) [Love & Hate (因爲愛所以恨)]

대만의 '힐링 발라더' 반유문이 2021년의 첫 신곡 [Love & Hate (因爲愛所以恨)]를 발표했다. 중화권의 발라드 명곡들을 리메이크했던 [They and I] 앨범 발매 후 2년여 만이다.

[Love & Hate (因爲愛所以恨)]는 사랑할 때 느끼게 되는 '사랑과 미움'에 관한 감정을 노래한 곡이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자신도 모르게 상처 주고, 화내고, 질투하고, 소유하려 하는 등 부정적인 감정을 갖게 되는 이유는 사랑하는 만큼 미워하고, 미워하는 만큼 사랑하는 마음이 숨겨져 있기 때문이라는 것.

반유문의 부드럽고 감미로운 목소리에 풍성한 스트링 사운드가 더해져 새로운 반유문표 감성 발라드로 완성되었고, 그의 탁월한 곡 해석 능력 또한 다시 한번 입증했다.

데뷔한지 10여 년이 지난 반유문은 어느 정도 나이가 되자 예전에는 이해하지 못했던 사랑 또한 점점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이번에는 좀 더 성숙하고 진솔한 발라드 곡을 부르고 싶어 [Love & Hate (因爲愛所以恨)]를 선택했다. '사랑의 본질은 하나이나 형식은 수천 가지'임을 이해하게 된 그가 이 노래를 통해 사랑의 깊은 의미를 다시금 생각해 보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