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Like Water - The 1st Mini Album

Like Water - The 1st Mini Album

공유하기

웬디 (WENDY)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21.04.05
앨범소개
Album Introduce

레드벨벳 웬디, 첫 솔로 앨범 ‘Like Water‘ 공개!
더블 타이틀 곡 ‘Like Water’, ‘When This Rain Stops’ 음색 여신 매력 선사!
#힐링 보이스 #진솔한 메시지 #따뜻한 감성

레드벨벳 웬디의 첫 번째 미니앨범 ‘Like Water’가 공개됐다.

이번 앨범은 웬디가 데뷔 후 처음 발표하는 솔로 앨범으로, 더블 타이틀 곡 ‘Like Water’와 ‘When This Rain Stops’, 레드벨벳 슬기가 참여한 듀엣곡 ‘Best Friend (with 슬기)’ 등 진솔하고 따뜻한 메시지를 담은 총 5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웬디는 레드벨벳 활동은 물론 컬래버레이션, 드라마 OST 등 다수의 솔로곡을 통해 매력적인 음색과 탁월한 가창력으로 보컬리스트다운 면모를 입증한 바 있으며, MC, 애니메이션 더빙 등 다재다능한 활약을 펼치고 있는 만큼, 첫 솔로 앨범으로 보여줄 모습이 더욱 기대를 모은다.

더블 타이틀 곡 중 하나인 ‘Like Water’는 웬디의 부드러운 음색과 섬세한 완급 조절이 돋보이는 어쿠스틱 팝 발라드 곡으로, 가사에는 서로의 존재와 의미를 삶에 있어 필수불가결한 ‘물’에 비유해 작은 빗방울이 모여 바다를 이루듯 서로에게 운명처럼 흘러간다는 내용을 담아, 곁을 지켜준 소중한 사람들에 대한 고마움과 함께 펼쳐갈 새로운 여정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또 다른 타이틀 곡 ‘When This Rain Stops’는 무게감 있는 피아노 연주와 웬디의 따뜻한 보컬이 어우러진 슬로우 템포의 발라드 곡으로, 웬디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묘사한 가사에는 삶에 지친 순간 ‘때로는 잠시 쉬어가도 괜찮다’는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담았다.

더불어 ‘Best Friend (with 슬기)’는 재지한 편곡이 매력적인 슬로우 템포의 발라드 곡으로, 레드벨벳 멤버이자 웬디의 동갑내기 친구인 슬기가 함께 불러 포근하면서도 사랑스러운 하모니를 들려주며, 존재만으로 힘이 되어주는 소중한 이들에게 전하는 고마운 마음과 변치 않는 우정을 약속하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이밖에도 이른 봄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그린 미디엄 템포 R&B 팝 곡 ‘Why Can’t You Love Me?’, 웬디의 풍부한 감정과 뛰어난 가창력이 인상적인 모던 록 발라드 곡 ‘초행길 (The Road)’까지 총 5곡이 수록되어 있다.

Album Review

01. When This Rain Stops
Lyrics, Composed & Arranged by 밍지션 (minGtion)

더블 타이틀 곡 ‘When This Rain Stops’는 무게감 있는 피아노 연주와 웬디의 따뜻한 보컬이 어우러진 슬로우 템포의 발라드 곡으로, 섬세한 감정 표현부터 폭발적인 고음까지 다이내믹한 가창이 돋보이며, 웬디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묘사한 가사에는 삶에 지친 순간 ‘때로는 잠시 쉬어가도 괜찮다’는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담았다.

02. Like Water
Korean Lyrics by KENZIE / YOO YOUNG JIN
Composed by Coach & Sendo / Anne Judith Stokke Wik
Arranged by Coach & Sendo

더블 타이틀 곡 ‘Like Water’는 서정적인 기타 리프와 밴드 및 스트링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는 어쿠스틱 팝 발라드 곡으로, 웬디의 부드러운 음색과 섬세한 완급 조절이 곡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가사에는 서로의 존재와 의미를 삶에 있어 필수불가결한 ‘물’에 비유해 작은 빗방울이 모여 바다를 이루듯 서로에게 운명처럼 흘러간다는 내용을 담아, 곁을 지켜준 소중한 사람들에 대한 고마움과 함께 펼쳐갈 새로운 여정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03. Why Can’t You Love Me?
Korean Lyrics by 구태우 (Jam Factory)
Composed & Arranged by Jamie Jones / Matt Wong / Lamont Neuble / Tim Stewart / Paulina Cerrilla

‘Why Can’t You Love Me?’는 그루비한 베이스 라인에 리드미컬한 기타, 청량한 피아노 연주가 어우러진 낭만적인 분위기의 미디엄 템포 R&B 팝 곡으로 웬디의 달콤한 보컬이 매력적이며, 이른 봄 짝사랑하는 상대와 마주한 순간을 그린 가사에는 작은 행동에도 설레며 자신을 좋아해 주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04. 초행길 (The Road)
Lyrics by 이주형 (MonoTree)
Composed by 이주형, 권애진 (MonoTree)
Arranged by 이주형 (MonoTree)

‘초행길 (The Road)’은 블루스 리듬이 가미된 모던 록 발라드 곡으로, 유려한 스트링 선율과 드라마틱한 곡 전개가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에 빠진 듯한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낯선 초행길에서 갑자기 잊고 있던 지난 추억이 되살아나는 순간을 풍부한 감정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애절하게 표현했다.

05. Best Friend (with 슬기)
Lyrics by 김연서
Composed by 밍지션 (minGtion) / 김연서
Arranged by 밍지션 (minGtion)

‘Best Friend’는 재지한 편곡이 매력적인 슬로우 템포의 발라드 곡으로, 감미로운 피아노 연주에 어쿠스틱 베이스, 드럼, 스트링이 더해져 풍성한 앙상블을 이룬다. 가사는 존재만으로 힘이 되어주는 소중한 이들에게 전하는 고마운 마음과 변치 않는 우정을 약속하는 내용으로, 레드벨벳 멤버이자 웬디의 동갑내기 친구인 슬기가 함께 불러 포근하면서도 사랑스러운 하모니를 들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