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고마워 (Thank you)

고마워 (Thank you)

공유하기

Apink (에이핑크)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1.04.19
앨범소개
Apink 10th Anniversary Special Digital Single [고마워 (Thank you)]
10년의 세월을 함께해 준 팬들에게 전하는 의미 있는 메시지

에이핑크(Apink)가 데뷔 10주년을 기념하여 스페셜 팬 송 [고마워 (Thank you)]를 발매한다.
2011년 4월 19일부터 지금까지 항상 에이핑크와 함께해 주는 팬들에게, 멤버들이 늘 가지고 있었던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며 10주년을 함께 축하하기 위한 노래를 준비했다.

10주년 스페셜 팬 송 [고마워 (Thank you)]는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미디엄 템포 댄스곡으로, 신나는 어쿠스틱 기타 루프가 바탕이 되어 에이핑크의 상큼함을 담아낸 곡이다. 특별히 이번 팬 송은 에이핑크와 각별한 인연을 자랑하는 프로듀서 ‘이단옆차기’가 에이핑크의 10주년을 축하해 주기 위해 신나는 곡을 선물해 주었다.
또한 처음으로 팬 송 작사에 참여한 윤보미는 팬들에게 수없이 말해왔겠지만 10년 동안 늘 가지고 있던 고마운 그 진심을 용기 내어 가사로 써 내려갔으며, 덕분에 이 곡에 에이핑크의 진심이 완전히 더해졌다.

10년 동안 에이핑크는 견디기 어려웠던 순간들도 이겨낼 수 있는 분명한 원동력이 있었기에 10년이라는 시간을 누구보다 행복하게 지냈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모든 시간을 함께해 줬던 팬들에게 멤버들은 매번 고맙다는 말뿐인 것 같아 미안한 마음이지만, 이 마음마저도 팬들을 누구보다 생각하는 에이핑크스러운 마음이기에, 이번만큼은 에이핑크의 진실된 마음을 그대로 받아주길 바라며, 우리 모두가 함께 축하받을 10주년이니, 누구보다 가장 행복하게 보내길 진심으로 바란다.


[Credit]
Lyrics by 윤보미, 이단옆차기, 우태운
Composed by 이단옆차기, 우태운, De view
Arranged by 이단옆차기, De view, EastWest, SiO2

Guitar 엄세형
Piano 함준석
Bass 이효인
Background Vocal 김소진

Vocal Directed by 이단옆차기
Recorded by 민성수 @ MILLIONMARKET Studio
Digital Edited by 정유라
Mixed by 조준성(ASST. 최자연) @ W SOUND
Mastered by 권남우 @ 821 Sound

Music producer 이단옆차기
Music Video Director 유성균 @ Sunny visual
Music Video Editor Sunny @ Sunny visual
Photographer 김태구 (Assist. 이수진, 이현진) @ LAD STUDIO
Artwork & Design 정새롬 @ Like it Take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