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잠에 간다

잠에 간다

공유하기

신기현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21.04.21
앨범소개
신기현(ㅅㅣㄴㄱㅣㅎㅕㄴ) 1st Mini Album [ 공감 못할 내이야기 ] Part3

그동안 TV 방송 없이 음원만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내던 신기현은 드디어 미니앨범 [공감 못할 내이야기]라는 앨범으로 다시 찾아온다. ‘공감 못할 내이야기’라는 미니앨범의 제목을 내걸은 이유는 신기현 자신이 공황장애로 느꼈던 떨림과 두려움 불안함 막연함 조차 자신의 방식으로 보여주고자 함이다. 비록 일반적인 공감이나 감성적인 가사는 없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자신만의 음악을 가진 뮤지션으로 거듭나기 위해 신기현의 이야기를 풀어내는 이번 미니앨범은 의미가 있다. 한 장르에 머물지 않는 뮤지션의 길을 걸을 것이라는 신기현의 출사표가 담겨있는 앨범이기도 하다.

이번 미니앨범의 특징은 5가지 part를 나누어 발매 될 예정이다. 신곡 변덕, 흘러, 그렇게 나는, 잠에 간다, 푸른밤을 통하여 신기현의 또 다른 시각과 가치관을 표현했다. 이 앨범은 불안의 시대를 살아가는 모두에게 신기현이 풀어내는 이야기가 앨범의 제목과 달리 대중들에게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


Part3 ‘잠에 간다’는 신기현의 공황장애 진단이후 스트레스를 받으면 잠만 자는 생활패턴에서 느끼고 생각했던 감정들을 고스란히 담아 낸다. 우리는 대개 피곤하거나 졸리면 잠이온다 라는 표현을 쓰지만 그는 자신만의 스트레스해소 패턴을 잠이 오는거라면 잠에 갈수도 있지 않을까 상상해가며 써내려간 곡이다. 이노래는 어떤 Part의 곡보다 심각하게 공감을 배제한 자신의 표현만이 담긴 곡이라고 이야기한다. 현실의 답답함 아픔을 피하려 숨는 공간이기도한 잠이 결국은 세상이 멈추고 잠에가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멈춰있고 잠으로 도피하는 자신의 모습을 이야기 하는 것이다. 또한 자신의 잃어버린 모습을, 놓쳐버린 감정을 찾아가는 노래이다. 알고보면 잠에 가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공상으로 자신이 숨어버리는 것은 아닐까…….

[잠에간다] 크레딧

Produced by 사랑새MUSIC
Vocal 신기현
Composed by 김은혁
Lyrics by 신기현
Arranged by 김은혁, 김가형, 성대창, 손겨레, 홍석재
Chorus 김다윤, 이가원, 김은혁
Piano 김가형
Guitar 홍석재
Bass 손겨레
Drum 성대창
Organ 김은혁
Vocal Recording by:최성은
Mixed & Mastered by : 이대은
Artwork 신기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