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HOME part.1

HOME part.1

공유하기

염평안

앨범유형
정규앨범 , 국내CCM / CCM
발매일
2021.04.26
앨범소개
'요게벳의 노래'의 송라이터 염평안이 전하는 가족 이야기 'Home part.1'

삶 속에서 경험한 하나님을 노래로 만드는 일을 하는 저에게 '가족'은 가장 친밀하고 진솔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소재입니다. 누군가의 아들이었던 제가 결혼을 하여 남편이 되고, 아빠가 되는 과정은 제 삶에 있어서 가장 큰 변화이며 도전이었고, 흥미진진한 긴 여행이었습니다. 그 여정에서 생겨난 수많은 이야기들 중에 일부를 노래로 꺼내보았습니다. 부모님의 사랑을 생각하며 만든 곡 '선물'과 '그대의 손', 아내와 부부 싸움을 하고 나서 만든 노래 '사랑은', 첫 아이를 품에 안고 만들었던 곡 '한결이에게', 그리고 타이틀 곡 '이 아이들을 만나주세요'는 '요게벳의 노래'의 작사를 함께 해주신 '최에스더' 사모님의 책 '성경으로 키우는 엄마' 에필로그의 글에 곡을 붙여 만든 노래입니다.

노래를 만들면서 하나님 아버지에 대해서 많이 생각했습니다. 가족을 통해 느끼고 경험한 하나님을 제 부족한 노래에 담아봅니다. 부디 조금이라도 노래 속에 거하시는 하나님을 느끼고 경험하실 수 있게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노래들을 흘려보냅니다.

2021, 봄.
염평안.

*********************************

01 선물(feat.진보라)(염평안 작사/작곡/정마태 편곡)
Vocal 진보라 Piano 정마태 Guitars 안희준 Programming 정마태 Strings 정마태 김혜현 Chorus 염평안 진보라
외아들인 저는 부모님으로부터 참 많은 사랑을 받으며 자랐습니다. 어려운 형편으로 무엇 하나 잘 갖추며 살지는 못했지만 부모님의 사랑은 늘 풍성했습니다. 그런 사랑을 받으며 아버지 하나님을 조금 더 이해하게 되었고, 남김없이 모두 다 버리신 예수님의 사랑이 얼마나 크고 깊은 지 헤아려보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큰 사랑을 이해하지 못하는 미련한 저에게 그 사랑을 알게 해주시려고 하나님께서 보내주신 선물이 바로 부모님이 아닐까요.


02 그대의 손(feat.유단비)(염평안 작사/작곡/ 김준하 편곡)
Vocal 유단비 Piano 김준하
어머니의 손과 발. 이제는 저리고 아프고 불편해하시는 그 손과 발에 나의 마음이 머물렀습니다. 오래 전, 나의 손을 대신했던 어머니의 따뜻한 손과 나와 함께했던 어머니의 발을 생각하며 마음이 뭉클했습니다. 이제 내가 어머니의 손과 발이 되어 그 사랑을 되돌려 드리고 싶다 생각했는데, 조금 더 생각해보니 아무래도 내 사랑은 그분의 사랑에 미치지 못할 것 같습니다.


03 사랑은(feat.조찬미)(염평안 작사/작곡/정마태 편곡)
Vocal 염평안 조찬미 Piano 정마태 Guitars 안희준 Bass 정마태 Drums 정마태 Synthesizer 정마태
신혼 초 아내랑 부부 싸움을 하고 나서 만든 노래입니다. 부부 싸움의 원인이 무엇이었는지 너무도 잘 알 것 같았던 그 날, 부끄럽게도 아내에게 용서를 구하기도 전에 이 노래가 흘러나왔습니다. 다행히 아내는 제 사과를 받아주었습니다. 제 초라한 목소리로 그 깨달음을 표현해보았습니다.


04 한결이에게(feat.임성규)(염평안 작사/작곡/김혜현 편곡)
Piano 김혜현 String Arrangement 김혜현 Strings 잼스트링(Jam String)
첫 아이가 6개월 쯤 되었을 어느 겨울, 밤 10시쯤만 되면 아이가 잠에서 깨어 엉엉 울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30분 이상을 울었습니다. 주변에 피해가 갈까 하여 그 추운 겨울 아기 띠로 아이를 엎고 패딩 잠바를 그 위에 입은 후 아파트 놀이터에 나가서 놀이터를 빙빙 돌며 아이를 재우고 돌아오곤 했습니다. 등을 토닥이며 아빠가 여기 있다고 이야기해주는데도 한참을 우는 아이를 보며 늘 제 곁에 계시는 하나님을 보지 못하고 힘들어했던 제 지난날들이 떠올랐습니다. 아들이 저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곁에 계시는 하나님을 늘 발견하며 그분으로 인해 기쁨을 누리는 삶을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05 이 아이들을 만나주세요(최에스더 작사/염평안 작곡/정마태 편곡)
Piano 김혜현 Guitars 안희준 Bass 김정민 Programming 정마태 String Arrangement 김혜현 정마태 Strings 위드스트링 Chorus 오벧(정상원,김은주)
'성경으로 아들 키우기'라는 책을 통해 많은 감동을 받고 '요게벳의 노래'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 책의 저자이신 '최에스더' 사모님의 책을 몇 권 더 읽으며 자녀양육에 대한 많은 깨달음과 위로, 지혜를 얻었습니다. 이 노래는 최에스더 사모님이 쓰신 '성경으로 키우는 엄마' 에필로그의 글을 인용해서 만든 노래입니다. 요게벳의 노래가 아이들이 태어날 때 제가 절절하게 고백했던 노래라면, 이 노래는 지금 저와 제 아내에게 필요한, 그래서 더더욱 노래처럼 기도하고 싶은 그런 노래입니다.




[CREDIT]
Executive Producer 염평안_HISKINGDOM MUSIC
Producer 염평안
Co-producer 김혜현,정마태
Compose 염평안
Lyrics 염평안 최에스더(5)
Arrange 정마태 김준하(1) 김혜현(4)
Piano 김준하(1) 정마태(2,3) 김혜현(4,5)
Guitars 안희준
Bass 정마태 김정민(5)
Drums 정마태
Synthesizer 정마태
String Arrangement 김혜현 정마태
Strings 위드스트링(Vln1 조아라 이기쁨 김성아 안세훈 Vln2 오주희 송미경 이선경 Vla 박나래 안지원 Vc 임은진 Leader) 잼스트링(vn배신희 신아현 박동석 이주혜 배신숙 va변은혜 vc유소향)
Programming 정마태
Chorus 진보라 염평안(2) 오벧(정상원,김은주)(5)
RecordingEngineer 염평안 Helloping's Music Lab, 탁은석 Jakob Studio, 서준형 Sonus Records, 신대섭 Yireh Recording Studio, 김희재 CS MUSIC&
Mixing Engineer 박재민 MNM SOUND
Mastering Engineer 권남우 821 SOUND
Art Direction & Design 김석범 DESIGN ENTS
Making Flims 박범용
Illustration 김모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