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사랑하지 말걸 그랬어

사랑하지 말걸 그랬어

공유하기

남궁은주 (PRODY)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21.05.04
앨범소개
안단테엠 (Andante : M) 소속 아티스트 ‘남궁은주’가 싱글 ‘사랑하지 말걸 그랬어(feat.이혜민)’를 발표한다.

그동안 ‘레이블 숲’에서 ‘PRODY’ 라는 이름으로 피아노 세션을 하며, 음반까지 활동 영역을 넓혀온 남궁 은주가 새 소속사인 안단테엠에서 첫 신보 “사랑하지 말걸 그랬어(feat.이혜민)”을 발표한다.
‘남궁은주’는 이제는 한 식구가 된 ‘12月’과의 인연으로 회사 오디션을 진행 후 안단테엠 의 식구가 되었다.
1년여간 준비한 첫 앨범 “사랑하지 말걸 그랬어”는 풋풋하지만은 않은 첫사랑의 아픔을 표현한 곡으로, 실제 ‘남궁은주’ 자신의 경험을 고스란히 음악에 담아냈다.
또한, 감성적 몰입감을 더하기 위해, ‘12月’, ‘윤토벤’,‘정동원’, ‘#안녕’ 의 다수의 앨범을 작, 편곡 한 ‘두번째별’이 공동 작곡과, 편곡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두번째 별’은 “이번 앨범은 ‘아련한 첫사랑의 기억이 모두에게 예쁜 추억일 수 없고, 누군가에겐 치유되지 않는 상처일 수 있겠다.‘라는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새로운 팀들과 호흡을 맞추는 첫 곡이라 의미가 남다르다며, 정말 최선을 다했다.”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곡에 가창한 “이혜민”은 ‘키썸’, ‘이달의 소녀’, ‘제씨’, ‘전상근’, ‘이예준’, ‘엄정화’ 등의 많은 뮤지션들의 음악에 가이드 보컬 및 코러스로 참여할 정도로 실력 있는 가수로, 최근 발표한 발라드곡 “내 세상에게”로 꾸준히 사랑받는 뮤지션이다.
곡 제작과 동시에 프로듀서인 ‘두번째 별’이 제일 먼저 떠올렸던 가수이며, ‘이혜민’ 특유의 감성 어린 목소리가 더 돋보일 수 있게 편곡했던 만큼 남궁은주와 이혜민이 전하는 사랑의 촉촉한 감성의 케미가 기대된다.

또 같은 소속사의 후배 ’남궁은주‘를 응원하기 위해 ’안단테엠‘의 첫 신인 가수인 ’12月‘이 제작 과정에서 가이드 보컬로 가창해주며, 둘 사이의 우정을 과시했다.
남궁은주는 “’사랑하지 말걸 그랬어‘가 이기적인 욕심 때문에 이별의 아픔을 겪은 누군가에게 공감과 작게나마 따듯한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궁은주의 싱글 ’사랑하지 말걸 그랬어‘는
2021.05.04 (화요일) 오후 6시에 모든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 CREDIT ]

Composed남궁은주, 두번째 별
Lyrics남궁은주
Arranged두번째 별, 임정규
Drums임정규
Bass임정규
Piano 김대영
Guitars정소리
Strings 권박사
MIDI두번째 별
Recording두번째 별 @Andante : M Studio
editing백경훈 @Andante : M Studio
mix노양수 @Andante : M Studio
Mastered최효영 @SUONO Mastering
A&R두번째 별
Artwork 남궁은주
Excutive Producer 두번째 별
Distributed by ㈜ 워너뮤직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