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우리의 노래

우리의 노래

공유하기

하이큐티 (HI CUTIE)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1.05.17
앨범소개
초등학생을 위한 장애인의 날 특별기획 방송
[2021 ‘대한민국 1교시’ - 우리의 노래 OST - 작은 손길]

KBS한국방송공사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기획하고,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는 특집 방송 [2021 ‘대한민국 1교시’ - 우리의 노래]가 전국의 초등학교에서 1교시 수업용으로 상영된 후 하이큐티가 부른 OST ‘작은 손길’이 음원으로 발표되었다.

2005년에 시작해 올해 열일곱 번째로 방송되는 ‘대한민국 1교시’는 2021년에도 지난해에 이어 단편 영화 형식으로 제작되었다.
[우리의 노래]는 장애 학생과 비장애 학생이 하나의 팀을 이루어 꿈을 이루기 위해 서로 협력하고 노력하는 모습을 그려 장애에 대한 선입견과 편견을 해소하는 내용으로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는 장애 이해교육 방송이다.

이번 작품의 OST는 가제 “우리의 노래”로 유튜브에 선공개 된 후 하이큐티의 ‘작은 손길’로 음원사이트에 공식 발표된다. 전국 초등학생들의 관심을 모으며 큰 인기를 끈 ‘작은 손길’의 풀버전이 음원으로 발매된다.

봉만대감독이 연출하고 직접 가사를 만들어 싱어송 라이터로 각광 받고있는 ‘블루필’ 김현진이 작곡, 편곡 및 총괄 프로듀서를 맡았다.
봉만대감독의 누구나 이해가 쉽게 만든 가사와 ‘블루필’ 김현진의 아름다운 선율과 편곡이 절묘하게 어울러져 좋은 곡이 만들어졌다.
더불어 ‘하이큐티’의 보이스와 너무 잘 어울러져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좋은 노래가 나왔다.

또한 ‘2021 ‘대한민국 1교시’ - 우리의 노래‘ 총괄 프로듀서을 맡으신 김병진프로듀서께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장을 받아 더욱 더 의미가 깊게 되었다.

특집 방송으로 만든 [2021 ‘대한민국 1교시’ - 우리의 노래 OST - 작은 손길]
노래 제목은 ‘작은 손길’이지만 심금을 울리는 큰 노래가 되길 바란다.


[Credit]

Executive Producer (주)더 행복한 사람들, 스페이스엔터테인먼트
Music Supervisor 김종근
Produced by 김현진
Lyrics by 봉만대
Composed by 김현진
Arranged by 김현진
Recoriding Studio by 오늘스튜디오
Recoriding by 김현진
Mixing by 김현진
Mastering by 김현진
VOCAL by 하이큐티(허유진, 황윤정, 윤은기, 정채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