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고백

고백

공유하기

박세은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21.05.12
앨범소개
발라드의 새로운 기대주인 감성 보이스 '박세은'이 장나라의 '고백'을 20년만에 리메이크한다.

‘고백’은 가수이자 연기자인 장나라의 첫 앨범 ‘first story’의 타이틀곡으로 2001년 발매되어 드라마 ‘뉴논스톱’을 통해 bgm으로 소개되기도 했으며, 장나라는 ‘고백’으로 2001년에 MBC와 SBS 가요대상, 골든디스크 그리고 KMTV 코리안 뮤직 어워드에서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에 새롭게 탄생한 박세은의 ‘고백’은 폴킴의 ‘너를 만나’등 다수의 곡에 공동작곡 및 편곡자로 참여한 ‘조셉k’가 편곡을 맡아 진행하였으며 폴킴의 보컬 디렉터이기도한 전승우씨가 참여하여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박세은의 ‘고백’은 스포트라이트의 리메이크 프로젝트 ‘리코드(RECODE)’의 여덟 번째 곡이다. 그동안 스탠딩 에그의 ‘사랑에 아파본 적 있나요’, ‘헤어져야 사랑을 알죠’ , 홍재목의 ‘아무것도 아닌 이야기’, 이현의 ‘우리 그만 아프자’, 잔나비의 ‘처음 만날 때처럼’ 윤현상의 ‘애이불비’, 반하나의 ‘그런일은’ 등이 발매되었으며 리코드 프로젝트의 곡들은 차트에서도 연이어 좋은 성적을 거둔 것은 물론 아직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박세은의 ‘고백’은 2021. 05. 12 수요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CREDIT]

Executive Producer: 스포트라이트
Producer: Joseph K

Composed by 이현정
Lyrics by 박경진
Arranged by Joseph K

Piano by Joseph K
Guitar by 정수완
Bass by 종민석
Drums by 안병범
Strings by Joseph K

Recorded by 한준성 @U Productions Studio A, 김성렬 @Bethesda Studio LA, USA
Vocal Direction by 전승우
Additional Editor Jiyoung Shin, NYC

Mixed by지승남
Mastered by 권남우 @821S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