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Last Melody

Last Melody

공유하기

EVERGLOW (에버글로우)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1.05.25
앨범소개
EVERGLOW 3rd single Album [Last Melody]
혼돈의 유니버스, 어둠을 걷어내고 새로운 빛을 창조하는 여섯 전사들의 귀환!
더 강력해진 퍼포먼스와 카리스마로 아름다움을 재정의 한다.
글로벌 루키를 넘어 K-POP 아이콘으로, 에버글로우가 만들어가는 새로운 시작, ‘First’.


드디어 기다림은 끝났다. 8개월의 공백기를 깨고 여섯 전사들이 세 번째 싱글앨범 ‘Last Melody’를 가지고 귀환했다. 에버글로우가 가진 무한한 카리스마와 시그니처 세계관을 여실히 보여줄 이번 앨범은 전세계 K-POP 팬들의 기대를 단숨에 충족시킬 것이다.  

타이틀곡 ‘First’는 어둠에 당당히 맞서 희망의 빛을 찾아 새로운 세계의 시작을 연다는 패기를 담고 있다. 웅장한 오프닝으로 막을 여는 ‘First’는 강렬한 트랩 비트, 인상적인 보컬과 멜로디, ‘찾아보는 무대 맛집’ 에버글로우의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결합되어 대서사극을 매력적으로 완성시킨다. 

 ‘더 세게, 더 강렬하게’, 이번에도 역대급 고난이도의 퍼포먼스는 에버글로우만이 가진 독보적 존재감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쉼없이 몰아치는 역동적인 퍼포먼스와 완성도 높은 무대 연출은 감탄을 절로 자아낸다. 

 에버글로우가 창조해내는 새로운 희망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하여 강렬한 색의 대비와 화려한 이펙트, 판타지적인 요소를 가미하여 연출한 이번 뮤직비디오는 눈과 귀를 사로잡기에 충분한 특별함을 가지고 있다. 

 또 밝고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Don’t Ask Don’t Tell’, 감성적인 팝 발라드 ‘Please Please’ 등의 수록곡은 타이틀곡 못지않는 완성도로 음악적으로 한층 성숙해진 에버글로우를 만나 볼 수 있다. 다채로운 스펙트럼을 극대화한 이번 세 번째 싱글앨범 ‘Last Melody’을 통해 다시 한 번 에버글로우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될 것이다. 

 뿐만 아니라 전작 앨범으로 입증한 글로벌 대세로서의 행보도 이어 나간다. 미니 2집 '-77.82X-78.29'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 및 타이틀곡 'LA DI DA(라 디 다)'는 빌보드가 발표한 '2020년 최고의 K-POP 노래 20선 : 평론가 추천’(The 20 Best K-Pop Songs of 2020: Critics' Picks)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두 번째 싱글 'HUSH'의 타이틀곡 'Adios(아디오스)' 뮤직비디오는 현재 1억 4천만 뷰, 미니 1집 'reminiscence'의 타이틀곡 'DUN DUN(던던)'은 2억 뷰를 돌파헸다. 글로벌 슈퍼 루키를 넘어 아이콘으로 성장하고 있는 에버글로우가 이번에는 또 어떤 상승세를 보일지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제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에버글로우의 새로운 ‘First’를 만나볼 시간이다. 새 앨범 ‘Last melody’를 통해 매번 한계를 뛰어 넘는 예측불허한 성장형 아티스트 에버글로우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1. FIRST

Composed by Hayley Aitken, Olof Lindskog, Gavin Jones, 72
Lyrics Written by 박희아, 유가영, 72 (lyrical station no_9)
Track Produced by OLLIPOP

웅장한 오프닝으로 시작하는 “FIRST” 는 Uptempo 팝 음악으로 Ethnic 퍼커션과 강렬한 Trap 비트 위에 매력적인 신스 보컬 Hook 멜로디의 조화가 돋보인다.
에버글로우의 보이스를 개성 있게 담아낸 곡으로 세상의 어둠에 맞서 희망의 빛을 찾아 새로운 시작을 연다는 당찬 메시지를 담았다. 이제는 에버글로우의 전담 프로듀서인 K-pop 히트 제조기 OLLIPOP 과 Hayley Aitken, Gavin Jones, 72가 참여한 곡으로 lyrical station no_9의 감각적인 가사가 더해져 듣는 재미를 선사한다.

2. DON’T ASK DON’T TELL

Composed by Melanie Fontana, Michel “Lindgren” Schulz, Mario Marchetti, Gino Barletta, 72
Lyrics Written by 이스란, 72 (lyrical station no_9)
Track Produced by Lindgren

빈티지 드럼과 밝은 Synth 사운드 그리고 중독성 강한 멜로디를 겸비한 곡 “Don’t Ask Don’t Tell” 은 
글로벌 작곡가 Melanie Fontana, Lindgren 그리고 72와 K-pop 최고의 작사가 이스란이 함께 했으며 
과거는 아픈 기억도 있지만 그안에서도 아름답고 즐거웠던 추억을 회상하며 즐기고 싶은 에버글로우의 메시지를 담았다.

3. PLEASE PLEASE(Last Melody)

Composed by Lukas Hallgren, Jon Hallgren, Maria Marcus
Lyrics Written by 이보라, 유가영, 72 (lyrical station no_9)
Track Produced by Maria Marcus

에버글로우의 감성적이 부분을 보여주는 곡 “PLEASE PLEASE” 는 멤버들 특유의 보컬 컬러를 보여주는 
클래식 레트로 Pop 발라드 곡이다. 
마지막이 다가온 지구의 미래에서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과거로 시간 여행을 떠난 에버글로우의 세계관을 보여주는 중요한 곡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