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안녕 (Hello) - Special Album

안녕 (Hello) - Special Album

공유하기

조이 (JOY)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21.05.31
앨범소개
레드벨벳 조이, 스페셜 앨범 ‘안녕 (Hello)‘ 공개!
조이 색깔로 다시 만나는 리메이크 곡 6곡 수록!
#비타민 보이스 #조이풀 에너지 #세대 불문 감성 저격

레드벨벳 조이의 스페셜 앨범 ‘안녕 (Hello)’이 공개됐다.

이번 앨범은 조이가 데뷔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솔로 앨범으로, 타이틀 곡 ‘안녕 (Hello)’을 비롯해 1990~2000년대 명곡을 새롭게 리메이크한 6곡으로 구성되어 있어, 조이의 매력적인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음악 감성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이번 스페셜 앨범에는 KENZIE, 황성제 (ButterFly), 황현 (MonoTree), 밍지션 (minGtion), 박문치, Lundi Blues 등 특급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해 많은 사랑을 받은 원곡을 조이만의 색깔로 재탄생시켰으며, 가수 폴킴도 피처링으로 지원사격해 화려한 라인업을 완성했다.

특히 조이는 레드벨벳 활동뿐만 아니라 다수의 컬래버레이션, OST 등을 통해 보컬리스트로서도 역량을 입증했으며, 연기, 예능, MC, 광고 모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올라운더로 다재다능한 매력과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만큼, 이번 솔로 앨범으로 보여줄 새로운 모습이 기대를 모은다.

조이가 전하는 밝은 에너지, 타이틀 곡 ‘안녕 (Hello)’!

타이틀 곡 ‘안녕 (Hello)’은 2003년 발표된 가수 박혜경의 ‘안녕’을 리메이크한 곡으로, 힘들었던 지난날은 잊고 새로운 오늘을 맞이하자는 희망적인 가사와 조이의 시원한 보컬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경쾌한 브라스 연주에 속도감 있는 편곡이 더해져 원곡과는 또다른 매력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더불어 ‘Day By Day’는 여성 듀오 애즈원이 발표한 동명의 곡을 리메이크, 서정적인 감성과 어우러진 조이의 섬세하면서도 성숙한 보컬이 돋보이며, ‘좋을텐데 (If Only)’는 가수 성시경의 곡을 남녀 듀엣 버전으로 리메이크, 조이의 맑은 보컬과 피처링에 참여한 폴킴의 감미로운 음색이 조화를 이뤄 달콤한 하모니를 선사한다.

게다가 ‘Happy Birthday To You’는 가수 권진원이 발표한 동명의 곡을 리메이크, 사랑하는 사람의 생일을 축하하러 가는 길에 느끼는 행복과 설렘을 풋풋하고 싱그러운 보컬로 생생하게 표현했으며, ‘그럴때마다 (Be There For You)’는 토이의 곡을 리메이크, 소중한 사람에게 전하는 순수한 고백을 담은 가사를 조이의 담백하고 맑은 보컬로 담아내 따뜻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이밖에도 가수 Hey가 발표한 동명의 곡을 리메이크, 조이의 달콤한 음색으로 전하는 사랑스러운 고백과 춤추듯 펼쳐지는 피아노 연주, 유려한 스트링 선율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선공개곡 ‘Je T'aime’ 등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Album Review

01. 안녕 (Hello)
Lyrics by 박혜경 / 강현민 / 박지원
Composed by 강현민
Arranged by KENZIE

타이틀 곡 ‘안녕 (Hello)’은 2003년 발표된 가수 박혜경의 ‘안녕’을 리메이크한 모던 록 장르의 곡으로, 힘들었던 지난날은 잊고 새로운 오늘을 맞이하자는 희망적인 가사와 조이의 시원한 보컬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경쾌한 브라스 연주에 속도감 있는 편곡이 더해져 원곡과는 또다른 매력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02. Je T’aime
Lyrics by 이도연
Composed by 유정연
Arranged by 황성제 (ButterFly)

‘Je T'aime’는 2001년 가수 Hey가 발표한 동명의 곡을 리메이크, 원곡의 산뜻하고 재지한 바이브를 화려하고 클래식한 편곡으로 재해석했으며, 달콤한 음색으로 전하는 조이의 사랑스러운 고백과 춤추듯 펼쳐지는 피아노 연주, 유려한 스트링 선율이 어우러져 곡의 환상적인 분위기를 극대화한다.

03. Day By Day
Lyrics by 윤사라
Composed by 심상원
Arranged by 밍지션 (minGtion)

‘Day By Day’는 여성 듀오 애즈원이 1999년 발표한 동명의 곡을 리메이크, 그루비한 베이스 리듬과 서정적인 EP 사운드가 감성을 자극하는 미디엄 템포의 R&B 발라드 곡 재탄생됐으며, 오랜 시간 곁을 지켜준 사람에게 용기내어 조금씩 다가가고 싶은 마음을 섬세하게 표현한 조이의 성숙한 보컬이 돋보인다.

04. 좋을텐데 (If Only) (Feat. 폴킴)
Lyrics & Composed by 윤영준
Arranged by 황현 (MonoTree)

‘좋을텐데 (If Only)’는 2002년 발표된 가수 성시경의 곡을 남녀 듀엣 버전으로 리메이크, 청량한 사운드의 밴드 편곡과 부드러운 플룻 연주가 특징적이며, 폴킴의 감미로운 음색과 조이의 맑은 보컬이 어우러진 달콤한 하모니가 애틋하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05. Happy Birthday To You
Lyrics by 유기환
Composed by 권진원 
Arranged by Lundi Blues

‘Happy Birthday To You’는 1999년 가수 권진원이 발표한 동명의 곡을 리메이크, 어쿠스틱 사운드 기반의 편곡으로 상큼한 감성을 배가시킨 미디엄 템포 발라드 곡으로, 원곡의 시그니처 피아노 멜로디를 어쿠스틱 기타로 연주, 통통 튀는 사운드가 곡의 매력을 더했다. 사랑하는 사람의 생일을 축하하러 가는 길에 느끼는 행복과 설렘을 조이의 풋풋하고 싱그러운 보컬로 생생하게 표현했다.

06. 그럴때마다 (Be There For You)
Lyrics & Composed by 유희열
Arranged By 박문치

‘그럴때마다 (Be There For You)’는 1996년 발표된 토이의 곡을 솔로 버전으로 리메이크, 피아노와 신스, 멜로디언 등 다채로운 건반 악기를 활용한 레트로 신스팝으로 재해석했으며, 소중한 사람에게 언제 어디서든 필요할 때 항상 곁에 있어주겠다는 순수한 고백을 담은 가사와 조이의 담백하고 맑은 보컬이 어우러져 따뜻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