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Just Feel It

Just Feel It

공유하기

Sjsax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21.06.21
앨범소개
SJsax 싱글 [Just Feel It]


2021년 4월 8일 [First Love]라는 달콤한 러브송을 발매했던 SJsax가 이번에는 미국 스무드 시장에 출사표를 던질 멋진 연주곡을 들고 나왔다.


그는 라이브 무대에서 펑크와 퓨전을 주무기로 활동 해왔다.

일본에서 꾸준한 라이브 활동을 해오면서 그것에 만족하지 않았다.

일본을 찾은 데이브 코즈, 에릭 마리엔탈, 에릭 다리우스등 미국 출신 색소폰 연주자들의 다양한 공연을 보며 색소폰 사운드와 밴드 라이브에서 느껴지는 바이브를 연구 해왔다.


한국 시장에서 스무드 재즈의 입지가 넓지 않은 것은 사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Jsax는 꾸준히 밴드와 함께 관객을 사로잡는 무대매너를 보여주었고 더불어 다양한 편곡을 시도해왔다.


이번 앨범 [Just Feel It]은 그의 오랜 고민이 담긴 연주 앨범이다.

SJsax를 제외한 모든 세션 연주자들은 미국 스무드 시장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미국 연주자들이다.


드럼 프로그래밍을 맡은 KC Vibes(본명 Carsell Lankford)는 스무드 재즈 프로듀서로 SJsax와 노래의 전반적인 편곡을 만들어 나가면서 전체적인 완성도를 탄탄하게 만들어주었다.


Bass를 연주한 David dyson은 미국 미국 사우스 다코타 래피드 시티 출신으로 베이시스트, 작곡가, 편곡가, 프로듀서이다.

KC Vibes가 만들어낸 드럼 그루브에 쫀득하면서도 맛깔스런 베이스 연주를 선보이고 있다.


키보디스트 J3PO는 재즈씬에서 다양한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는 최고의 베이시스트 마커스밀러, 스나키퍼피 등과 함께 활동해왔다.

키보디스트 J3PO는 존재감 있는 하몬드오르간 연주와 솔로 피아노 연주를 들려주고 있으며, 마지막 신스 솔로는 이 곡의 백미라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Josep Yun은 LA를 베이스로 활동하는 재즈 기타리스트 이다.

M.I에서 재즈기타를 수확하였고 J3PO와 함께 활발히 활동중이다.

이 곡에서 전체적인 그루브와 스무드한 재즈기타 라인으로 우리의 귀를 즐겁게 해주고 있다.


한국에서 활동하면서 음악적인 목마름이 있었던 SJsax는 오랜 시간을 투자하여 지금의 세션 연주자들과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냈다.

미국에서 활동하는 뮤지션들과 이메일을 주고 받으며 연주곡의 편곡 방향을 상의하고 맘에 드는 결과물이 나올 때까지 수정에 수정을 거듭한 그는 한국에서도 이런 완성도 높은 스무드 재즈음악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냈다.


어려운 시기에 음악에 더 집중하고 퀄리티를 높인다는 것이 쉽지 않았을 것이다.

오랜 시간을 투자한 만큼 좋은 결과를 들려준 것 같아 그의 행보가 대견스럽다.


Just feel it, 문장 그대로 이 음악을 그냥 느껴보길 바란다.

SJsax가 미국 스무드 시장의 연주자들과 함께 했을때 만들어내는 그루브와 멜로디 라인은 그 자체로 아름답다.

마치 캘리포니아 1번국도를 달리는 Dodge 자동차에서 흘러나올것만 같은 그런 상쾌한 재즈 음악이다.


그가 여태까지 걸어온 다양한 음악 뿐만 아니라 앞으로 발표할 스무드 음악들이 더욱 기대된다.

수많은 미사여구로 그의 음악을 표현하려 했지만 결국 음악으로 모든 것을 말하는 SJsax의 음악을 플레이 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다.


〈송라이터, 드러머 박가을〉



Executive Producer: SJsax
Producer: SJsax,Carsell Lankford

Genre: Smooth Jazz
Title: Just Feel It

〈Musicians〉

Saxophone-SJsax
Keys-J3PO
Guitar- Josep Yun
Bass-David dyson
Drum programing-Carsell Lankford
(smooth jazz producer)
Mix&Master SJsax,Byoung-gil Yoo
Recording Studio Echo Ma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