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그렇게 나는

그렇게 나는

공유하기

신기현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21.06.29
앨범소개
신기현(ㅅㅣㄴㄱㅣㅎㅕㄴ) 1st Mini Album [ 공감 못할 내이야기 ]

그동안 TV 방송 없이 음원만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내던 신기현은 드디어 미니앨범 [공감 못할 내이야기]라는 앨범으로 다시 찾아온다. ‘공감 못할 내이야기’라는 미니앨범의 제목을 내걸은 이유는 신기현 자신이 공황장애로 느꼈던 떨림과 두려움 불안함 막연함 조차 자신의 방식으로 보여주고자 함이다. 비록 일반적인 공감이나 감성적인 가사는 없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자신만의 음악을 가진 뮤지션으로 거듭나기 위해 신기현의 이야기를 풀어내는 이번 미니앨범은 의미가 있다. 한 장르에 머물지 않는 뮤지션의 길을 걸을 것이라는 신기현의 출사표가 담겨있는 앨범이기도 하다.

이번 미니앨범의 특징은 5가지 part를 나누어 발매 될 예정이다. 신곡 변덕, 흘러, 그렇게 나는, 잠에 간다, 푸른밤을 통하여 신기현의 또 다른 시각과 가치관을 표현했다. 이 앨범은 불안의 시대를 살아가는 모두에게 신기현이 풀어내는 이야기가 앨범의 제목과 달리 대중들에게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

Part4는 신기현 자신의 모습을 그려낸 ‘그렇게 나는’이란 곡이다. 좋아하는 빗소리에 잠을 깨어서도 벗어날 수 없고 깊은 꿈 속 네버랜드 타령에도 끝이 없는 생각속에 그는 그렇게 혼자임을 얘기한다. 그는 이룬 것 하나 없이도 꿈이 넘실거려 왠지 답답한 기분이다. 그런 일상에 친구나 연인, 사람 간의 궁금하지 않은 안부를 묻고 일상을 듣는다. 혼자이기 싫어서 그렇게 듣고 이야기한다. 정작 서로의 관심과 소통은 없으면서 말이다. 그렇게 나는 철저히 혼자였고 혼자임을 불편해 하지만 자신의 아픔만은 아니리라. ‘그렇게 나는’이라 외치는 그의 노랫 말속에 많은 감정이 담겨 뒤섞여 있다. 그는 아마도 담백한 피아노 선율 위에 절규하는 것일 수도 있다. 아니 사실은 아무렇지 않은듯 담담한 것일 수도 있다.
===================================================================
[그렇게 나는] 크레딧

Produced by 사랑새MUSIC
Vocal 신기현
Composed by 김은혁
Lyrics by 신기현
Arranged by 김가형, 김은혁
Piano 김가형
Vocal Recording by:최성은
Mixed by : 최성은
Mastered by : 이대은
Artwork 신기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