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고독한 파이터

고독한 파이터

공유하기

피아니카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21.06.30
앨범소개
그럼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간다
- 피아니카(Pianica), 디지털싱글 〈고독한 파이터〉 발매 -


2021년 6월 30일, 인디밴드 피아니카(Pianica)가 디지털싱글 〈고독한 파이터〉를 발매한다.

피아니카의 디지털싱글 〈고독한 파이터〉는 세상이 패배자라 부른대도 끝까지 가겠다는 의지를 담은 노래다.
지금의 이 실패는 중요하지 않다. 자신을 탓하든, 세상을 탓하든 이미 어그러진 일은 돌이킬 수 없고 세상은 패배자라고 부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간다’고 다시 한 번 다짐하는 노래인 것.
“패배자라는 말 조차도 날 불러주는 이름”이기에 인정할 것은 인정하고, 누구도 알아주지 않는다 해도 어떻게든 버텨내겠다고 노래하는 피아니카의 〈고독한 파이터〉. 무엇도 탓하지 않고 주어진 길을 끝내 완주하고야 말겠다는 결연함이 담겼다.
하지만 피아니카가 오랜만에 선보이는 디지털싱글 〈고독한 파이터〉는 고독하더라도 외롭지는 않다.
원하는 곳으로 가는 길을 비춰주는 달빛도 있고 별빛도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인지 〈고독한 파이터〉를 채우는 것은 한숨이 아니라 경쾌한 멜로디, 지금까지와는 사뭇 다른 걸음걸이를 들려준다.
또한 이번 싱글엔 바이올리스트 오수진이 녹음에 참여하여 더 좋은 현악사운드에 기여하였다. 자신만의 색깔을 다지는데 주력해 왔던 피아니카가 한 걸음 더 가까이 대중에게 다가가고 있는 것이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울적하고 답답한 기분이 계속되는 요즘, 피아니카의 〈고독한 파이터〉와 함께 버텨보자. 내일을 꿈꾸는 당신을 비추는 달빛과 별빛이 당신을 응원해줄 것이다.

한편, 피아니카는 2007년부터 홍대 인디씬에서 작곡팀으로 활동하는 한편 “너의 기억에 물었다”, “소품집”, “선물” 등을 발표하며 피아니카만의 색깔을 담은 장르를 개척하기 위해 꾸준히 활동해 왔다.
2019년부터는 매월 디지털싱글을 발표하며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피아니카만의 색깔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해 왔다.
팀을 이끌며 작사, 작곡을 맡고 있는 원종민을 주축으로 베이시스트 황연호, 드러머 김성훈으로 구성된 피아니카는 함께 팝, 모던, 포크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홍대 인디씬에서 쌓아온 역량을 바탕으로 보다 많은 청중과 만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01. 고독한 파이터

작곡 : 원종민
작사 : 원종민
편곡 : 원종민, 황연호, 김성훈, 오수진

02. 고독한 파이터(INST.)

작곡 : 원종민
편곡 : 원종민, 황연호, 김성훈, 오수진


[Credit]
Producer by 피아니카
Composed by 원종민
Lyrics by 원종민
Arranged by 원종민, 황연호, 김성훈, 오수진
Drum 김성훈
Bass 황연호
Violin 오수진
Vocal&Guitar&Piano 원종민
Photography by HWANG GYU-BECK(Studio SALT)
Jacket Design by U jung
Mixing Engineer 야옹이형 @ Pianica Studio
Mastering Engineer 야옹이형 @ Pianica St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