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THE FIRST STATEMENT

THE FIRST STATEMENT

공유하기

BM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21.07.02
앨범소개
BM DIGITAL TRIPLE SINGLE ‘THE FIRST STATEMENT’

KARD의 멤버 BM이 데뷔 약 4년 반 만에 첫 솔로 프로젝트 ‘THE FIRST STATEMENT’를 공개한다.
BM은 ‘THE FIRST STATEMENT’를 통해 앨범 기획부터 전곡 작사, 작곡, 편곡까지 전반적인 제작 과정에 적극 참여하며 팀 활동에서 보여주던 모습과는 다르게 새로운 음악과 비주얼로 솔로로도 빛날 수 있는 아티스트로서 BM을 입증하겠다는 각오를 담아냈다.
특히 이번 앨범은 BM이 연습생 때부터 데뷔 후까지 다사다난하던 시기를 지내오며 그 속에서 느꼈던 수많은 배움과 감정들을 3트랙에 담아 선보인다.
강렬한 랩부터 듣기 편안한 멜로디까지 다채로운 음악으로 구성된 ‘THE FIRST STATEMENT’.
BM의 캐릭터가 여러분께 새로운 MOVEMENT를 가져올 수 있길 바란다.


Album Review
01 BROKEN ME (Korean Version)
Lyrics by BM
Written and Composed by BM, Isaac Han, GHOSTCHILD LTD, 아론킴

Rock을 기반으로 감성적인 기타 리프와 감정을 터트리는 신스가 매력적인 트랙 ‘BROKEN ME’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줬던 아픔과 반복되었던 실수에 대한 미안한 마음을 표현한 곡으로, 그 사람이 없이는 그저 ‘깨진 조각’이라는 표현이 인상적이다.

02 13IVI
Lyrics by BM
Written and Composed by BM, Squar

일렉트로닉의 강렬한 신스와 신스 베이스, 힙합의 그루비한 리듬을 결합하여 탄생한 타이틀 곡 ‘13IVI’는 아티스트 BM의 시발점을 의미하는 곡이다. 20’13’년도부터 ‘I’ 나 자신이 그려왔던 ‘V’ Vision과 그 비전을 이뤄낸 ‘I’ 자신이 되겠다는 결심을 표현하며, 세상 그 누구든 자신이 꿈꾸는 비전을 향해 노력을 하면 불가능할 것만 같았던 일도 마침내 현실로 이뤄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주는 곡이다.

03 Body Movin
Lyrics by BM
Written and Composed by BM, Isaac Han, 아론킴, GHOSTCHILD LTD

‘Body Movin’은 Deep House 장르를 기반으로 섹시한 플루트 소스와 딥한 베이스 신스, 그리고 VOX 샘플링이 매력적인 트랙이다. 서로에게 이끌리는 마음을 음악 속에서 말이 아닌 Body language로 표현하며 첫눈에 반한 이성과의 은밀한 이야기를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