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Weekend

Weekend

공유하기

태연 (TAEYEON)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1.07.06
앨범소개
‘믿고 듣는 보컬퀸’ 태연, 싱글 ‘Weekend’ 공개!
톡톡 튀는 휴일 바이브+달콤 보이스, 여름 강타 예고!

‘믿고 듣는 보컬퀸’ 태연이 새 싱글 ‘Weekend’로 톡톡 튀는 휴일 바이브를 선사한다.

싱글 ‘Weekend’는 작년 12월 발매된 네 번째 미니앨범 ‘What Do I Call You’ 이후 약 7개월만에 선보이는 태연의 신곡으로,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신곡 ‘Weekend’는 경쾌한 기타와 레트로한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디스코 팝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반복되는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주말만은 하고 싶은 대로 자유롭게, 이끌리는 대로 떠나고 싶은 마음을 담았으며, 태연의 달콤한 보컬과 나긋한 싱잉랩이 곡의 설레는 분위기를 한층 배가시킨다.

또한 태연은 ‘I’, ‘Rain’, ‘Why’, ’Fine’, ‘사계 (Four Seasons)’, ‘불티 (Spark)’, ‘Happy’ 등 솔로곡들은 물론 OST, 컬래버레이션 등 다양한 음악 활동을 통해 다채로운 보컬 매력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사랑받는 독보적인 보컬리스트인 만큼, 이번 신곡으로 보여줄 새로운 모습이 기대를 모은다.

Single Review

01. Weekend
Korean Lyrics by 황유빈
Composed by RoseInPeace / Saimon / Willemijn van der Neut / Marcia “MISHA” Sondeijker
Arranged by Saimon / RoseInPeace

‘Weekend’는 경쾌한 기타와 레트로한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디스코 팝 장르 곡으로, 가사에는 반복되는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주말만은 하고 싶은 대로 자유롭게 보내고, 이끌리는 대로 떠나고 싶은 마음을 표현했으며, 태연의 달콤한 보컬과 나긋한 싱잉랩이 곡의 설레는 분위기를 배가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