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엄마의 노래

엄마의 노래

공유하기

조관우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21.07.26
앨범소개
『엄마의 노래』
2021년 신곡 "조관우 - 엄마의 노래"
그리운 어머니를 향한 마음을 노래하다.
그의 새로운 도전과도 같은 이 음반은 평소 그가 추구하던 음악과는 다르게 트로트를 기반으로 두었으며 그의 초심과도 같은 R&B사운드와 더불어 특유의 애절한 목소리로 또 하나의 새로운 스타일을 선보인다.

이번 신곡은 두아들이 함께 해 더 뜻깊은 곡이라 할 수 있다.
데뷔 20주년 기념 12년만의 정규앨범 이였던 ‘Friday Night’의 수록곡 인 ‘후’ 를 조휘 작사, 조현 작,편곡으로 두 아들과 함께 했듯이 ‘엄마의 노래’는 둘째 아들인 조현이 편곡과 직접 믹싱까지 프로듀서로서 참여했으며,
‘슈가맨’으로 재조명 받았던 작곡가 김덕윤의 프로젝트 앨범인 두번째 앨범의 아티스트로 Joseph Kim(김덕윤) SuperBallads #02 “그렇잖아” 디지털싱글 을 지난해 4월 발매한 첫째 아들 조휘가 코러스로 참여했다.
작곡가 강유정의 애절한 멜로디와 작사가 이영만의 어머니의 삶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엄마의 노래’는 감성 보이스 조관우가 함께해 따뜻한 음악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뮤직비디오는 한 장 한 장 손그림으로 그려낸 동화 2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다.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삽화와 편집까지 김명규 신인작가가, 스토리는 여지윤 프로듀서가 디렉터를 맡아, 세월속에 그리운 어머니를 표현했다.
늘 언제나 자식을 위해서 차려 주시는 어머니의 밥상에서 자식들이 느끼는 마음은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그리움이라는 스토리와 김명규 작가의 동화 같은 그림과, 조관우 가수의 애절한 보이스가 어우러져, 감성을 자극하는 2D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를 선보이고 있다. 


[Credits]
Executive producer : 여지윤 YOONstory Entertainment 
Producer : 조현
Composed by : 강유정
Lyrics by : 이영만
Arranged by : 조현
Piano, MIDI Programming: 조현
Guitar : 김승준
Chorus : 조휘
Recording Studio : Highhill Sound 
Tone Studio : VOX
Mixing Engineer : 조현 
Mastering Engineer : 전훈 @SONIC KOREA
Album cover image : 조휘
Design : 이철우 @YOONstory
Music video. story director : 여지윤 @YOONstory
Music video. Animation director : 김명규 mxu_animate @JAYandART
Management : YOONstory Entertain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