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CIX 1st Album 'OK' Prologue : Be OK

CIX 1st Album 'OK' Prologue : Be OK

공유하기

CIX (씨아이엑스)

앨범유형
정규앨범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1.08.17
앨범소개
CIX 1st Album ‘OK’ Prologue : Be OK

CIX가 지난 ‘HELLO’ 시리즈에 이어 데뷔 2년만에 첫 번째 정규 앨범 [‘OK’ Prologue : Be OK]을 통해 새로운 서사의 시작을 알린다. [‘OK’ Prologue : Be OK] 앨범은 ‘OK’ 시리즈의 프롤로그로써 앞으로 이어질 ‘OK’ 시리즈의 핵심 키워드인 ‘청춘’과 ‘죄’, ‘구원’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다.


01. BAD DREAM

바운스 있는 기타 리프와 강력한 신디 베이스 드롭, 신스 패드 등으로 구성된 Synth-Pop 계열의 파워풀한 에너지의 곡이다. 악몽 같은 현실로 인해 방황하는 청춘들의 간절한 기도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Lyrics By danke (lalala studio)
Composed By Luke Shipstad, Grant Boutin, Keta Jeaux, Garrett Raffanelli, MZMC
Arranged By Luke Shipstad, Grant Boutin, MZMC


02. Off My Mind

클래식한 EP, 신스 사운드가 레트로한 알엔비 감성을 극대화 시키고 있는 곡으로 선과 악의 갈림길에서 구원받기 위해 싸우고 버티며 방황하는 청춘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우리 안에 있는 희망을 놓지 않겠다는 메세지를 보여준다.

Lyrics By danke (lalala studio)
Composed By 김창락 (AIMING), 김수빈, 조세희, Jimmy Claeson, 이병곤 (BX)
Arranged By AIMING (김창락, 김수빈, 조세희)


03. WAVE (Title)

‘OK’ Prologue : Be OK 앨범의 타이틀곡으로써 거센 운명의 파도를 넘어 우리만의 속도로 함께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곡이다. 미디엄 템포의 퓨처베이스 비트를 기반으로 파워풀한 리듬과 그루비하고 감성적인 멜로디가 어우러져 CIX 만의 파워풀 한 청량감을 극대화했다.

Lyrics By danke (lalala studio)
Composed By 김창락 (AIMING), 김수빈, 김동영, Jimmy Claeson
Arranged By AIMING (김창락, 김수빈, 김동영)


04. LOST

경쾌하고 밝은 리듬의 신스 사운드와 그루비한 무그 베이스 라인이 특징이다. 가사에 우리 시대 청춘들의 사람, 공간, 시간, 꿈의 상실에 관한 이야기를 녹여냈으며, 상실된 모든 것들을 되찾겠다는 의지를 담아낸 곡이다.

Lyrics By 이주현 (lalala studio), danke (lalala studio)
Composed By KZ, 김태영, Sean Michael Alexander, SQVARE
Arranged By KZ, 김태영


05. Genie in a Bottle

펑키한 리듬을 기반으로 한 레트로한 사운드가 경쾌함을 극대화 시키는 곡으로 소중한 것들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 청춘들에게 소원을 다 써버리면 지니는 더 이상 소원을 들어주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빗대어 충고하는 이야기이다.

Lyrics By danke (lalala studio)
Composed By Erik Lidbom, MLC, 김창락 (AIMING), 조세희
Arranged By Erik Lidbom, AIMING (김창락, 조세희)


06. 20살

빛나는 20살 청춘들의 고민과 상처를 위로하며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손을 내미는 우정에 대한 이야기이다. 우리의 찬란한 지금 이 순간을 오래도록 기억하기를 바라는 소망을 담은 곡으로 future-pop 장르의 voxchop들이 리듬의 재미를 극대화 시키고 있는 곡이다.

Lyrics By danke (lalala studio)
Composed By 김창락 (AIMING), 김수빈, 채강해, 이병곤 (BX)
Arranged By 채강해 (AIMING)


07. ICE

소중한 존재를 지키기 위해서라면, 두렵지만 그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괜찮다는 내용을 담은 곡으로 Chill 한 트랙과 off-beat 박자가 반복되어 듣는 재미를 배가시키고 있는 미디엄템포의 어쿠스틱 팝곡이다.

Lyrics By danke (lalala studio)
Composed By 김창락 (AIMING), 김수빈, 이주헌, MAZEN AWAD
Arranged By AIMING (김창락, 김수빈, 이주헌)


08. 숨

정통 R&B 장르의 곡으로 펑키한 기타라인과 재즈풍의 피아노 보이싱이 두드러진다. 좁은 유리벽에 갇혀 바다를 꿈꾸는 돌고래를 숨막히는 우리 시대 청춘들의 현실에 비유하는 내용을 담은 곡이다.

Lyrics By 김수지 (lalala studio)
Composed By KZ, 김태영, Sean Michael Alexander, SQVARE
Arranged By KZ, 김태영


09. 고해

실수의 연속인 청춘들의 깊은 후회와 깨달음에 관한 노래로, 행복했던 순간을 회상하며 과거를 뉘우치는 고백의 내용을 담고 있다. POP 발라드장르의 곡으로 피아노와 멤버들의 화음이 돋보이는 곡이다.

Lyrics By 오현선 (lalala studio)
Composed By Ben Charles, 김창락 (AIMING), 이병곤 (BX)
Arranged By Ben Charles


10. Here For You

감성적인 아르페지오 기타 연주와 어쿠스틱한 사운드의 조화가 인상적인 컨트리 팝 장르의 곡이다. 지치고 힘든 순간에도 언제나 사랑하는 너의 곁에 있겠다는 약속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말하듯이 내뱉는 아티스트의 목소리가 이 곡의 또 다른 감상 포인트이다.

Lyrics By Mike Watson, Jonas Ekdahl
Composed By KZ, 김태영, Mike Watson, Jonas Ekdahl
Arranged By KZ, 김태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