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천녀비가 (天女悲歌)

천녀비가 (天女悲歌)

공유하기

준산

앨범유형
싱글/EP , 국악 / 가요
발매일
2021.08.16
앨범소개
아쟁연주가 ‘준산’의 「천녀비가(天女悲歌)」


국악 크로스오버, 퓨전 국악의 한계를 넘어 ‘대중국악’이라는 장르로 많은 이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하는 아쟁연주가 '준산'이 두 번째 싱글 〈천녀비가〉로 다시 찾아왔다.

2019년에 발표한 첫 번째 싱글 〈비상천〉이 우리민족의 기개와 얼을 표현하여 역동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던 반면, 이번 신곡 〈천녀비가〉는 전혀 다른 분위기로 아쟁의 또 다른 매력을 경험하게 한다.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견우와 직녀의 애틋한 설화를 모티브로 한 〈천녀비가〉는 직녀(천녀)가 부르는 슬프도록 아름다운 노래를 아쟁의 애절한 선율로 표현한 곡이다.

은하수를 사이에 두고 떨어져 살다가 일 년의 단 하루, 칠월칠석이 되어야 비로소 만나지만 또 다시 헤어져야 하는 안타까운 운명에 놓인 연인의 이야기.

〈천녀비가〉는 사랑과 고독, 인생의 긴 여정을 함축한 듯 감성을 자극하는 곡이다. 아쟁 특유의 거칠고 중후한 음색이 서정적 멜로디를 따라 부드럽게 때로는 강렬하게 표현되어 드라마틱한 상상을 불러일으킨다.

‘준산’의 섬세한 연주와 아쟁의 깊이 있는 울림이 어우러져 깊은 감동을 자아내는 〈천녀비가〉는 넓은 스펙트럼으로 다채로운 음악을 선보이는 싱어송라이터 ‘나비드’가 작곡, 프로듀싱 등 전반적인 작업에 참여하여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여름의 끝자락과 가을의 초입이 공존하는 8월, 서쪽 밤하늘에서 가장 아름답게 빛나는 별인 직녀성을 떠올리며 애틋하고 애절한 직녀의 마음을 담은 ‘준산’의 〈천녀비가〉에 오롯이 빠져보기를 바란다.


Credits

Composed & Arranged by 나비드 (NAVID)

Ajaeng 준산 (Junsan)
Piano 나비드 (NAVID)
E,Piano 박은주
Percussion 김광훈
Synthesizer 김슬화, 박현정
String Arranged by 임수혁 @ aimstrings

Recorded by 임재긍 @ 예하스튜디오
Mixed & Mastered by 민성환 @ The VIBE Studio
Cover Designed by 박소연 @ FONA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