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Gray Night

Gray Night

공유하기

Makers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21.09.09
앨범소개
가장 날 것의 감정을 담는 행위만으로도 보는 이에겐 용기를 줄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진 13명의 청춘이 다른 청춘에게, 혹은 각자의 삶 속에서 청춘을 살고 있는 이들에게 위로를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다양한 생각을 가진 청춘들이 모인 크루, 메이커스의 새로운 디지털 앨범 〈GRAY NIGHT〉은 흔들리는 청춘들의 불안을 묶은 앨범입니다.

2021년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는 ultimate gray와 illuminating입니다.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자는 메세지를 담아 올해는 특별히 두 가지 색을 선정했다고 하는데,
터널 끝의 빛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MAKERS의 컨셉 컬러인 노랑과 회색은 대비되는 감정을 나타냅니다. 어두운 회색과 빛을 상징하는 노란색이 마구 뒤섞인 우리들을 표현하는 두 가지 대비되는 색이라는 컨셉에서 가사와 앨범 아트가 도출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점점 연결의 끈이 희미해지는 나이대, 마냥 천진하지도 마냥 성숙하지도 못한 나이대를 거치는 청춘들이 또 다른 청춘에게 내민 손입니다. 내민 손은 너무 나약하여 어떤 힘도 쥐여주지 못하겠지만 방황하는 것이 혼자가 아님을 기억하게 할 것입니다.

〈Gray Night〉
이 곡은 r&b 장르의 곡으로 곡의 컨셉에 맞게 도시를 연상시키는 소음들을 intro에 삽입하였습니다. 세련된 도시의 느낌을 주기 위해 일렉트릭 피아노를 사용했고 코드 진행을 통해 불안감과 낙관 사이에서 방황하는 젊음의 모습을 표현했습니다.
노란색과 회색의 대비되는 색을 활용하여 가사를 통해 방황하기고 하고 다시 자신을 다잡기도 하는 두사람의 대화방식을 사용했습니다


■ 크레딧

Composed by lil murf, onDa
Lyrics by onDa, 조윤경
Arranged by onDa, lil murf

Vocal by onDa, 조윤경
Chorus by onDa

Mixed by Urban:Neil
Mastered by Urban:Neil
Marketing by 노현종, 최민정

Artwork by 조윤경
Music video by 노현영, 손도효, 손한미, 이소연, 장지수

A&R by 김지선, 박소은, 오희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