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MONTERO

MONTERO

공유하기

Lil Nas X

앨범유형
정규앨범 , 랩/힙합 / POP
발매일
2021.09.17
앨범소개
본 앨범의 일부 곡은 권리사의 요청에 의해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빌보드 차트 19주 연속 1위! 
빌보드 역대 최장기간 1위 기록을 세운 '릴 나스 엑스(Lil Nas X)' 
대망의 데뷔 앨범 [Montero] 

첫 싱글로 빌보드 역사를 뒤집은 신예 릴 나스 엑스(Lil Nas X)가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첫 정규앨범[MONTERO]을 발표한다. ‘나스(Nas)’와 ‘니키 미나즈(Nicki Minaj)’의 이름에서 본 따 ‘릴 나스 엑스’된 그는 이제 ‘Montero Lamar Hill’라는 진짜 자신의 이름으로 자기만의 이야기를 시작한다.

2019년 첫 번째 싱글 ‘Old Town Road’로 ‘빌보드 19주 연속 1위’, ‘뮤직비디오 3억만 뷰 돌파’, ‘한 주에 가장 많이 재생된 노래’ 등 각종 대기록을 모조리 갈아치운 신예 릴 나스 엑스. 방탄소년단 RM과 함께 “Seoul Town Road”를 발매하며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다. 2019년 발매한 데뷔 EP [7]에서, 카디비(Cardi B), 다베이비 (DaBaby), 그리고 릴 나스 엑스가 자신의 스테이지 네임에 인용할 만큼 존경을 표하는 전설적인 래퍼 ‘나스(Nas)’와 Rodeo 리믹스곡을 발매하며 그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릴 나스 엑스(Lil Nas X)는 이듬해 4월부터 [MONTERO] 앨범을 위해 ‘MONTERO (Call Me By Your Name)’, ’SUN GOES DOWN’, ‘INDUSTRY BABY’를 연달아 발표한다. 노래에는 그가 커밍아웃 이후 받았던 혐오와 비난, 그리고 이 자리에 있기까지의 삶이 함의 되어있다. 수많은 논란이 있었지만 결국 이 곡은 빌보드 차트 1위에 다시 그의 이름을 안착 시켰으며, MTV VMAs에서 2021년 ‘Video of the year’를 차지하였다. 또 ’SUN GOES DOWN’은 많은 사람들에게 회자되고 있는 릴 나스 엑스(Lil Nas X)의 노래에서 좀처럼 찾아볼 수 없는 감정선을 보여준다. 그는 이 노래로 화려하고 저돌적이었던 그의 삶 뒤에 어떤 외로움과 생채기가 있었는지를 담담하게 읊조린다. 자신이 어떻게 십대를 보냈는지, 그리고 어떤 마음으로 노래를 하며 살고 있는지, 여기에 팬들이 자신을 부디 자랑스러워하기를 바란다는 염원도 함께 담겼다. 가장 최근에 공개한 ‘INDUSTRY BABY’는 자신이 LGBT이기 때문에 자신을 혐오하고, 비난하는 사람들에게 “자신은 챔피언이며 더 이상 후퇴하지도, 겁먹지도 않겠다”라고 선언한다. 더불어 ‘랩만 하지 않겠다’, ‘넘버원 노래가 몇 개 더 필요해 이번 앨범 작업을 끝내겠다’는 등 이번 음반에 대한 예고와 앞으로의 음악적 행보에 대한 포부도 함께 드러낸다.

그런 그의 데뷔 앨범 [MONTERO]에는 ‘INDUSTRY BABY’를 함께 작업한 ‘잭 할로우(Jack Harlow)’ 이외에도 ‘도자 캣(Doja Cat)’, ‘메간 티 스탈리온(Megan Thee Stallion)’, ‘마일리 사이러스(Miley Cyrus)’ 등 R&B, 랩, 록 등 장르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여성 뮤지션들과 함께 호흡했다. 게다가 언급만으로도 놀라운 ‘엘튼 존(Elton John)’과 함께 한 ‘One of Me’ 또한 수록되어 있다. 15곡으로 구성된 [Montero]는 거를 곡 없는 꽉 찬 구성으로 앞으로 그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앨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