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엄마꽃

엄마꽃

공유하기

안성훈

앨범유형
싱글/EP , 트로트 / 가요
발매일
2021.09.17
앨범소개
- 가수 안성훈 "엄마꽃 (Mother flower)" 발매!!
- 이 세상 모든 어머니들을 위한 감성 발라드 트롯!!
- 실화를 바탕으로 한 진정성 있는 노래!!

가수 안성훈의 감성 발라드 트롯 "엄마꽃"이 발매되었다. 가수 안성훈은 미스터트롯에서 "울엄마"를 가창하며 특유의 감성으로 큰 사랑을 받은 정통 트롯의 강자이며, 경연 이후에 트롯의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디즈니 트롯 "공주님", 또한, 박성연, 영기와 부캐그룹 '아웃렛’을 결성하며 "돌아버리겠네"라는 곡으로 활동하였다. 오랜만에 그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장르인 발라드 트롯 "엄마꽃"으로 돌아와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마치 꽃이 피듯이 시작되는 전주에 이어 얼후 연주자 방달화의 얼후 연주가 그림을 그리듯이 이어진다. 그 후 말하듯이 이어지는 담백한 보컬은 마치 일기장을 써내려가듯이 몰입도 있게 시작된다. 특히 후렴구의 ‘꽃이 피었네 꽃이 피었네 우리 엄마 젊었을 적에, 눈물이 나요 눈물이 나요, 나 땜에 변한 것 같아, 그래도 온 세상 가장 예쁘다, 엄마 엄마 우리 엄마꽃’으로 이어지는 선율과 가사는 정통 트롯이라는 것은 바로 이런 것이다라는 것을 제대로 보여주는 정통 트롯의 뉘앙스와 호흡이 완벽하다. 기타 이성렬, 코러스 김현아, 스트링 융스트링, 베이스 최훈, 얼후 방달화(@예술숲) 등 국내 최고의 세션맨이 참여한 이곡은, 고귀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는 이 시대에 필요한 진정성 있는 곡이다.

이 곡을 써내려간 작곡팀 ‘알고보니혼수상태’는 정통 트롯 발라드이지만 현대적인 리듬톤과 세련된 코드 진행을 섞어가며 색다른 느낌으로 완성하였다. 작곡팀 ‘알고보니혼수상태’는 영탁 "찐이야", 박현빈 "샤방샤방", 조항조 "고맙소", 김호중 "나보다 더 사랑해요", "우산이 없어요", 이찬원 "시절인연", 양지은 "그 강을 건너지마오", 홍진영 "눈물비", 송가인 "서울의 달", "가인이어라", 금잔디 "나를 살게하는 사랑", 정다경 "약손" 등을 탄생시킨 히트 작곡팀으로, 특히 안성훈이 함께 작사를 고민하여 진정성 있게 완성하였다. 안성훈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가장 잘할 수 있는 곡을 만들기 위해 처음부터 안성훈을 생각하며 써내려간 곡이다. 안성훈표 사모곡 "엄마꽃"에 귀 기울여보자!! 시간이 지날수록 명곡으로 빛날 것이라고 확신한다.

EXECUTIVE PRODUCER : 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
MUSIC PRODUCER : 플레이사운드, JESUS
LYRICS BY 안성훈, 혼수상태
COMPOSED BY 알고보니, 혼수상태
ARRANGED BY 알고보니, 혼수상태
VOCAL & INST DIRECT BY 알고보니, 혼수상태
GUITAR : 이성렬
PIANO : 김경범
KEYBOARD : 김지환
BASS : 최훈
STRING BY 융스트링
CHORUS : 김현아
ERHU : 방달화(@예술숲)

STRING ARRANGED BY 김경범
RYTHEM PROGRAMMING BY 김경범
DIGITAL EDITING 최다인 at 서울스튜디오, 허은숙
RECORDING & MIXING ENGINEER 정기홍 (Asst. 최다인, 이찬미) at 서울스튜디오
MASTERING ENGINEER 권남우 at 821S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