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Youth21

Youth21

공유하기

밴디지 (Bandage)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21.10.07
앨범소개
4인조 실력파 ‘슈퍼밴드’ 밴디지 (Bandage), 두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Youth21] 발매!
- 혼란과 상실을 함께 겪고 있는 ‘우리’의 이야기

가을과 함께 짙은 감성으로 돌아온 밴디지 (Bandage)가 두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Youth21]로 다시 한번 새로운 이야기를 건넨다. 작년 6월에 발표한 첫 번째 정규 앨범 [432] 이후로는 1년 만인 반가운 음악이다.

밴디지의 두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Youth21]에는 멤버 신현빈이 직접 작사·작곡한 동명의 곡이 수록되었다. 거칠지만 정제되어 있는 밴디지의 힘 있는 음악 속, 곡의 전반을 채운 일렉 기타와 드라마틱한 기타 연출이 “Youth21”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든다. 도전적인 밴드 사운드를 묵묵히 쌓아가고 있는 그들은, 이번 앨범에서도 밴디지만의 현대적이고 세련된 사운드와 음악 스타일을 선보인다.

“ 젊은 우리는 젊음을 모르고 어깨에 고독을 감싸네 ”

모두가 피로감을 호소하는 요즈음, 밴디지는 혼란과 상실을 함께 겪고 있는 또래 청년들의 이야기를 밴디지의 음악과 목소리로 조심스럽게 전한다. 일 년 새 더욱 깊어진 밴디지만의 감성이 지금 이 순간을 버텨 나가고 있는 ‘우리’에게 잠시나마 눈 감고 쉴 수 있는 ‘가을 바람’ 같은 존재가 되어주기를 기대하면서.

[Track Review]

“ Youth21 “

팬데믹이 장기화 되면서 동료들과의 협업, 공연을 통한 팬들과의 소통이 어려워지는 등 활동에 여러 제약이 생긴 지금. 꿈꿔왔던 내 모습과 현실 사이의 괴리에 혼란과 상실감을 느낀다.
긴 터널을 지나는 듯 희망이 보이지 않는 현실의 막막함을 느끼는 나, 그리고 ‘우리’에겐 선의로 포장된 어떤 위로의 말들이 자칫 상처가 될 수 있기에, '아픔은 아픔으로', '외로움은 외로움으로' 노래하는 것이 차라리 위안이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이 곡을 썼다. (by 신현빈)

Lyrics by 신현빈
Composed by 신현빈
Arranged by 이찬솔, 강경윤, 신현빈, 임형빈

Vocal 이찬솔
Chorus 신현빈
Drum 강경윤
Bass 신현빈
Bass Synthesizer 임형빈
Electronic Guitar 신현빈
Acoustic Guitar 신현빈
Synthesizer 신현빈
Background Vocals 이찬솔, 강경윤, 신현빈

Recorded by 김대성, 이승준, 문정환 @ TONE Studio Seoul
Mixed by 김대성 @ TONE Studio Seoul
Master by 최효영 @ SUONO Maste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