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Scars / ソリクン (Japanese Ver.)

Scars / ソリクン (Japanese Ver.)

공유하기

Stray Kids (스트레이 키즈)

앨범유형
싱글/EP , 팝 / J-POP
발매일
2021.10.13
앨범소개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 10월 13일 JAPAN 2nd Single "Scars / ソリクン -Japanese ver.-" 발매!


2020년 3월 일본에서 데뷔해, JAPAN 1st Single “TOP -Japanese ver.-“로 오리콘 주간 랭킹 1위를 차지한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 2020년 미국 타임(TIME)지 ‘The 10 Best Songs of 2020’에서 “Back Door”가 K-POP 곡 유일하게 노미네이트 되었으며 일본에서도 ‘제35회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에서 ‘베스트 3·뉴 아티스트(아시아)’를 수상하였다. 또한 2021년 세계가 열광한 서바이벌 프로그램 “KINGDOM:LEGENDARY WAR“에서 당당히 우승을 차지하며 K-POP 보이그룹의 새로운 정점으로 떠올랐다.

지난 6월 한국에서 발표한 새 싱글 "Mixtape : 애”는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8월에 발매한 정규 앨범 “NOEASY”는 JYP Entertainment에서 제작한 음반 최초로 밀리언 셀러를 기록하는 등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차세대 No.1 보이그룹" Stray Kids의 JAPAN 2nd Single이 13일 발매한다.

JAPAN 2nd Single "Scars / ソリクン -Japanese ver.-"은 일본 오리지널 곡인 “Scars”와 8월 한국에서 발매한 두 번째 정규앨범 “NOEASY” 타이틀곡인 “소리꾼”의 일본어 버전, “ソリクン -Japanese ver.-“로 이루어진 더블 타이틀로 구성되었다.


1. Scars
Stray Kids가 데뷔 전 연습생 시절부터 지금까지 거듭해 온 노력과 경험해 온 모든 것, 그 과정 속에서 흘린 눈물, 땀, 그 모든 것을 "Scars=상처"로 빗대어 표현한 곡이다.
이미 많은 상처를 품고 있으면서도 더 큰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앞으로도 깊고 큰 상처를 새겨 나가야 한다는 멤버 자신의 각오와 결의를 부른 곡이다.
에너지 넘치면서도 가슴에 와닿는 일본 오리지널 미디엄 넘버로, 3RACHA인 방찬, 창빈, 한이 작사, 작곡을 담당했다. 승민의 스탠드 마이크를 이용한 퍼포먼스와 멤버 전원이 꿈을 잡으려고 하는 듯한 안무도 주목 포인트이다.

2. ソリクン -Japanese ver.-
2021년 8월 한국에서 발매하여 밀리언 셀러를 기록한 정규 2집 앨범 "NOEASY"의 타이틀곡인 “소리꾼”의 일본어 버전이다. 타이틀곡 “소리꾼”은 세계 52개 국가에서 iTunes 송 차트 1위를 차지, 뮤직비디오는 6일 만에 5000만 조회수를 돌파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은 Stray Kids의 최신곡이다.
“Stray Kids의 기세는 누구도 방해할 수 없다”라는 당당한 태도와, 외부의 잔소리에 기죽지 않고, 마지막까지 자신들의 음악이나 의지를 관철한다는 메시지가 담긴 공격적인 넘버이다. ’Twe Twe Twe’라고 침을 뱉는 것 같은 독특한 안무도 주목 포인트이다. 3RACHA인 방찬, 창빈, 한이 작사, 작곡을 담당했다.

3. CALL
아직 미련이 남은 사랑을 팝적인 트랙과 멜로디로 표현한 곡이다. ‘Still calling for you’라는 문구가 인상적인 일본 오리지널 곡으로, 3RACHA인 방찬, 한이 작사, 작곡을 담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