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be

be

공유하기

은혁 (EUNHYUK)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21.10.20
앨범소개
Album Introduce

슈퍼주니어-D&E 은혁, 첫 솔로 디지털 싱글 ‘be’ 발매!

슈퍼주니어-D&E의 은혁이 데뷔 이래 첫 솔로 앨범을 발매했다.

타이틀 곡 ‘be’는 신스와 베이스의 플럭이 스윙감 넘치는 리듬과 만나 그루브한 리드미컬함이 돋보이는 Pop 장르의 노래다. 은혁이 단독으로 작사해 “나와 어디든 함께 걸어줘 아픈 날은 잊어버리고”, “거짓말 아냐 나의 아이야 너를 달아나지 않아” 등 지금의 은혁이 바라보는 어린 시절 꿈이 가득했던 모습을 진솔한 가사로 풀어냈다.

뮤직비디오에도 순수했던 어린 날, 꿈을 그리던 은혁과 어린 은혁의 모습이 감각적인 영상미로 담겨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데뷔 이래 첫 솔로 앨범, 은혁 단독 작사로 뜻깊게 채웠다!

타이틀 곡 ‘be’와 같이 수록곡 ‘Red Muhly’도 은혁이 단독으로 작사해 의미를 더했다.

수록곡 ‘Red Muhly’는 포근한 느낌의 다양한 신디사이저와 통통 튀는 신스 베이스가 인상적인 미디엄 템포 장르다.

더불어 “하늘에 번져가는 빨간색 동시에 붉게 물들어가는 얼굴색”, “해가 저물어 가 시간 벌써 Red Night 썸 타던 사인 이제 Good-bye 맘 먹었어 이미 이제 고백 Time” 등 상대에게 고백하려는 순간, 수줍어지는 얼굴에 붉으스름한 노을 빛이 비춰지며 빨간 볼을 자연스레 감춰주는 찰나 고백 타이밍을 마음먹겠다는 가사는 리스너들에게 따뜻함을 선사하기 충분하다.

Album Review

01 be

Lyrics by EUNHYUK
Composed by 라이언전 / Connor McDonough / Riley McDonough / Christopher Ganoudis / Aton Ben-Horin / Rodnae "Chikk" Bell
Arranged by Connor McDonough
Additional Arranged by Jake K(ARTiffect)

신스와 베이스의 플럭이 스윙감 넘치는 리듬과 만나 그루브한 리드미컬함이 돋보이는 Pop 장르로, 지금의 은혁이 바라보는 어린 시절 꿈이 가득했던 모습을 가사로 진솔하게 풀어냈다.

02 Red Muhly

Lyrics by EUNHYUK
Composed by Colde / Khakii / basecamp
Arranged by basecamp

포근한 느낌의 다양한 신디사이저와 통통 튀는 신스 베이스가 인상적인 미디엄 템포 곡으로, 고백하려는 순간 수줍어지는 얼굴에 붉으스름한 노을 빛이 비춰지며 빨간 볼을 자연스레 감춰주는 찰나 고백 타이밍을 마음먹겠다는 가사가 어우러져 한층 더 따뜻함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