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그대와 나 : 민들레

그대와 나 : 민들레

공유하기

신연아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21.10.22
앨범소개
2년전쯤이던가... 제자들과의 추억이 눈처럼 조용히 쌓여가는 시간을 느낄 때 쯤, 제자들과 음원을 내는 계획을 했다. 첫 프로젝트를 함께 하려던 친구의 개인 사정상 순서가 바뀌긴 했지만, 그 다짐이자 바람이, 올 가을 “강동훈”과 이루어졌다. 동훈이는, 새내기 시절 보컬 전공수업 제자이다. 싱어송라이터인 그는, 그 당시 노래부르기 보다는 작곡과 피아노 연주에 더 집중하던 시기였지만 유쾌한 동훈이와의 수업시간이 재밌었다. 그 시절 장난처럼, “나중에 제가 곡 드릴께요. 불러주셔야 해요!” 했던, 아이같은 미소를 가진 동훈이가 졸업을 하고 여기저기서 튼튼한 나무처럼 음악을 하고 있는 모습은, 민들레 홀씨가 어딘가에서 뿌리를 내리는 모습과 흡사하다.
〈그대와 나:민들레〉는 나와 제자와의 만남을 기록하는 프로젝트이다. 연주자 중 드럼 장세환과 베이스 박상환도 호원인이다. 민들레처럼 훨훨 날아 자신의 세상을 찾아 나가는 제자들과 나 “신연아”와의 긴밀한 음악적 대화이다. 동훈이의 아름다운 곡과 편곡에 나의 가사와 목소리가 만난 “10월 그 날”은, 지나간 시간에 대한 회환이자 위로이다. 다시 되돌아간대도 그 때의 결정은 그럴 수밖에 없었고, 더 중요한 건, 아직 끝난 게 아니라는 것. 지나간 것들이 자꾸 떠오르는 10월이다. 추운 겨울이 오기 전에 한 번 더 마음을 보듬고 싶다.

겨울에 함께 할 다음 파트너는 누구일까?




〈아티스트 소개〉
신연아:
9년만에 다시 활동을 재개한 빅마마의 리더이자, 신연아밴드로 자신만의 음악세계를 구축해 가고 있는 싱어송라이터이다. 또한 해외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호원대학교 걸그룹 “Azer(아째르)”를 기획해 낸 프로듀서이기도 하다.
전문 녹음 코러스 세션으로 오랜 세월 대중음악계에 자리매김을 했고, 프랑스 Jazz 학교로 유학, 돌아와 2003년 빅마마로 데뷔하였다. 이어 2014년 솔로앨범을 작곡, 작사, 프로듀싱, 제작하였다. 장르를 초월한 시도와 활동을 지속하며 이제는 세대를 초월한 음악작업을 시도하고 있다.
자유로운 음악을 꿈꾸며 오래 가슴에 남는 음악인으로 기억되고자 한다.

강동훈:
‘사랑’ 이란 주제를 따듯하게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 ‘강동훈’
2017년부터 지금까지 전 곡 작사, 작곡, 편곡하는 싱어송라이터로 활동중이며,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노래와 드라마 OST 등의 작곡가로도 이름을 이어가고 있다.



〈credit〉

Executive Producer 신연아
Lyrics by 신연아
Composed by 강동훈
Arranged by 강동훈
String Arranged by 강동훈, 김경민
String Performed by RB-INJ at T studio
Chrous by 신연아
Piano by 김동민
Guitars by 이태욱
Bass by 박상환
Drums by 장세환

Voice recording 박현중 at Ding’s studio
mixed at koko sound studioby 고현정 (assist by 김준상 이평욱 at koko sound studio)
mastering 도정회 at Sound Max

Design 강민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