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우리 성님

우리 성님

공유하기

추가열

앨범유형
싱글/EP , 트로트 / 가요
발매일
2021.11.11
앨범소개
미성(美聲)의 가수 추가열, 신곡 ‘우리 성님’ 발표...

포크계의 음유시인 추가열의 신곡 ‘우리 성님’ 발표

오랜만에 조우한 옛 형님의 성성해진 백발과 구부러진 어깨를 바라보며 느끼게 된 세월의 야속함과 속절없음을 담담한 가사와 구성진 전통 멜로디로 승화시킨 가요 ‘우리 성님’ 은 빼어난 서정성을 지닌 미성(美聲)의 가수 추가열의 목소리를 통해 섬세하고 애틋한 감성으로 해석되었다.

힘겨운 좌절의 순간, 술 한잔을 건네며 위로의 말을 건네던 든든한 ‘성님’은 우리 모두의 가슴 속에 존재하고 있을 것이다. 언제나 젊고 당당한 모습으로 기억하고 믿어왔던 마음 속 초인(超人) ‘성님’. 그 ‘성님’도 무정한 세월의 칼날을 비껴갈 순 없었다는 것을 직접 두 눈으로 지켜보게 된다면, 그 슬픔과 야속함은 마음 속 큰 상처로 새겨질 것이다. 그런 마음 속 절절한 안타까움이 가요 ‘우리 성님’ 의 모티브가 되었고, 추가열의 섬세한 목소리와 구성진 창법으로 완성된 것이다.

우리에게 ‘나같은 건 없는 건가요’, ‘소풍 같은 인생’, ‘행복해요’ 등의 수많은 히트 곡으로 알려진 추가열은 대형 기획사 SM 출신의 유일한 포크가수로도 유명하다. 실제 경험을 글로 쓰고 곡을 지은 이상연과의 20년 우정과 인연을 기념하는 의미도 담고 있는 신곡 ‘우리 성님’ 은 박광복의 감각적 편곡으로 단장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