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여름낮

여름낮

공유하기

리뎀션즈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21.12.15
앨범소개
뮤직카로마 신보안내서
출시일 2021년 12월 15일  
앨범ID MK-001421
 대표 아티스트
리뎀션즈
출시작
여름낮
음원유통사 뮤직카로마
트랙 리스트 대표 아티스트 및 출시작 소개
1. 여름낮
2. 사랑은 장르: 록

반짝이는 젊은 날, 주체할 길 없이 
뜨거운 로큰롤 밴드 ‘리뎀션즈’가 던지는 
첫번째 소리샘 Single [여름낮]

"우주에 떠도는 작은 보석들을 모아 담는 비밀상자 리뎀션즈입니다" 그들의 게시글은 언제나 독특한 카피라이트를 읊고 시작된다.

노래를 접하자마자 그 순수한 메세지의 의미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었다. 네 명의 청춘이 매 공연마다 외치는 슬로건. 사랑의 로큰롤. 다소 거창한 뜻을 내세운 그들은 확실히 이상주의자다.

“밑바닥 진심을 다해 지금 이 순간 뜨겁게 사랑하고, 서로를 구원하자.”

2020년 말 라이브 클럽 공연으로 데뷔한 ‘리뎀션즈’는 고전적인 영국 로큰롤과 조선 펑크를 기반으로 주로 흥겹고 신나는 곡을 만들고 연주하는 4인조 록밴드다. 무한한 사랑, 드높은 이상이나 그에 따른 좌절, 실존적 공허 등 시대를 살아가는 젊음으로서 삶에서 직면하는 감정들을 진솔하고 순수하게 있는 그대로 표현하자는 모토를 가지고 노래한다.

이번 싱글에는 리뎀션즈의 두 대표곡 ‘여름낮’, ‘사랑은’ 이 담겨 있다.  
[공연이 끝나고 집에 돌아가면서부터 다음날까지도 하루종일 귀에 맴도는 노래는 ‘여름낮’이었다. 한 여름 모래사장에 맨발로 서서 강렬한 태양에, 애닳는 사랑에 얼굴이 벌겋게 익어가는 노래. 꼭 연애적 감정에 대한 사랑이 아니어도 자신의 사랑에 대입하여 들을 수 있는 노래. 참 좋은 노래. '반짝이는 젊은 날에 주체할길 없이 달뜬 나를 만나면 크게 진심 아니어도 상관없으니 꼭 사랑을 얘기해줘'라니. 영원했으면 좋겠지만 그럴 수 없는 것들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가슴에 박히는 가사가 아닐 수 없다. -567]

‘사랑은’은 록이라는 장르 안에서 다양한 컬러를 폭넓게 차용하고 있는 밴드로서 선보이는 ‘리뎀션즈식 드림 팝'이다. 크리스마스 캐롤을 연상케하는 홀리한 전개. 클래식 타악기를 차용해 연출한 웅장함. 두 트랙의 간극에서 이 밴드, “저희 이토록 뜨겁고도 달콤하고자 합니다” 하고 외치고픈 욕심과 열정이 느껴진다.

[이들은 '가오'를 부리지 않는다. 마음껏 행복해하고 마음껏 사랑한다. 무대 위, 생글생글 웃는 록스타들에게서 해피 바이러스가 전파된다. 관객은 행복해진다. 공연이 끝나면 분홍빛 에너지가 가득 충전된다.

리뎀션즈의 앞날이 기대된다. -567]


[CREDIT]

'여름낮'
Lyricist by 한신영
Composition by 한신영
Arrangement by 한신영, 조성현, 김재하

'사랑은'
Lyricist by 김재하
Composition by 김재하
Arrangement by 한신영, 조성현, 김재하

Produced by 리뎀션즈
Recorded by 천학주 @mushroomrecording
Mixed & Mastered by 김대인 @daeinn_kim
Photo by 신수환 @magic_kor
Designed by 차주훈

MV
Directed and produced by @coreanshorthair 
Ad @j_h_n_y_ @netsomware @lil_m1ce

Thanks to
박살맨, 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