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NO:NAME

NO:NAME

공유하기

BaKha (박하)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21.12.13
앨범소개
떠오르는 신예 R&B 싱어송라이터 BaKha Digital EP [NO:NAME]

'NO:NAME'.
NO로 남을 것인가, NAME으로 나아갈 것인가?
‘NO:NAME’은 불완전한 자아를 상징하는 ‘NO’에서 완전한 자아인 ‘NAME’으로 거듭나고자 스스로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려냈다. 삶을 여러 주제로 분류하여 부끄럽고 현실적인 사랑 고민부터 '나' 자신에 대한 고민, 그리고 인생에 대한 고민까지 우리가 느낄 수 있는 불완전하고 미성숙한 감정을 시작으로 비로소 완전한 ‘나’를 찾아가는 과정을 각 트랙에 걸쳐 풀어낸다.
언젠간 만나게 될 성숙한 '나'와 '나의 이름'을 찾는 이야기를 담은 앨범.
“지금 이 곡을 듣고 있는 당신은 NO로 남고 싶은가, NAME으로 나아가고 싶은가?“

신예 싱어송라이터 BaKha가 처음으로 대중들 앞에 섰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엔터테인먼트 경영과 앨범 제작 기획 실습 캡스톤 디자인 ‘Beside’가 로칼하이레코즈와 손을 잡고 제작 앨범 [NO:NAME]을 발매했다. 2020년 [히든싱어 6] '비' 편에 출연, 결승까지 진출하였으며 이를 통해 대중에게 처음으로 모습을 각인시켰던 싱어송라이터 BaKha는 [NO:NAME]을 통해서 주 장르인 HIPHOP과 R&B 장르의 곡들에서 신예답지 않은 고퀄리티의 음악성을 잘 보여준다. 총 4곡이 담긴 EP 앨범이 데뷔작인 만큼 들려주고 싶은 음악이 무궁무진하다는 아티스트의 포부가 느껴진다. 신예답지 않은 내공 있는 음악성으로 앞으로 그려질 싱어송라이터 BaKha의 행보에 기대가 모아진다.

[본 작품은 2021년도 LINC+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1. 엑스트라_INFP (feat. NONE)

자신을 영화 속 잠시 지나가는 ‘엑스트라’로 비유한 찌질하고 소심한 사랑 이야기.
사랑하는 사람 앞에만 서면 조연도 특별출연도 아닌 엑스트라가 되는 자신을 보며 결국 마음을 정리하는 과정을 재치 있게 담아냈다.
사랑이라는 감정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청춘이 그려낸 하나의 답.
어쿠스틱을 기반으로 한 가볍고 감각적인 R&B 트랙으로 중독성 강한 기타 리프가 특징이다.
대중적인 코드 진행과 탑 라인에 7/8 변박과 스윙 리듬 전환 등의 실험적인 요소를 더했다.

Lyrics by BaKha, NONE
Composed by BaKha, NONE
Arranged by BaKha, Oow, NONE, 황동욱, JGY.J @UHRUPG SOUND

Guitar by 류진


2. Paint

눈으로 볼 수 없는 고통을 그려낸 페인트, 그리고 그것을 다시 음악으로 표현해낸 ‘Paint’.
비정상적인 사회를 향해 소리치지만 결국은 그마저도 상상 속의 비명일 뿐이었다는 현실을 이 곡에 담았다.
겉은 웃고 있지만 내면은 나의 진짜 색을 잃어버린 채 고통으로 덧칠해진 모습을 나타냈다.
필터의 움직임으로 만들어낸 다이내믹한 신시사이저 리듬이 돋보이는 곡.
트랩과 808 베이스를 기반으로 만든 비트에 더해진 박하만의 매력적인 보컬을 들을 수 있다.
한 가지의 테마를 루프로 베리에이션 된 사운드는 리스너들에게 신선한 자극을 준다.
‘고통을 칠한다, 그리고 그 색을 말한다.’

Lyrics by BaKha
Composed by BaKha, Oow
Arranged by BaKha, Oow, NONE, 황동욱, JGY.J @UHRUPG SOUND


3. 어질어질

자신을 점점 잃어가지만 그 관계에서 벗어날 수 없는 혼란스러운 감정을 '어질어질'이라는 단어로 귀엽게 풀어낸 곡.
‘과연 이게 맞는 걸까?’ 계속해서 의문을 던지며 방황하고 있는 자아.
그 어지러움 속에서 위태로운 관계가 지속되는 모습을 그려냈다.
어쿠스틱한 기타 리프와 코드 진행, 신스 베이스부터 플럭까지 다양한 요소가 섞인 곡이다.

Lyrics by BaKha
Composed by BaKha, Oow, Apoc
Arranged by BaKha, Oow, HUDO, Apoc

Guitar by Apoc


4. 1st Step (feat. 이레, 태경)

현실의 ‘나’에서 이상적인 ‘나’로 거듭나고 싶은 세상의 모든 '나'를 위한 세 친구의 응원 메시지.
누구나 꿈을 향해 나아가다 보면 장애물을 마주하게 된다. 그리고 그 꿈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이를 극복하기 위한 첫발을 내디뎌야만 한다. 
세상에 첫발을 내딛는 나, 그리고 ‘나’라는 주체가 되는 모든 우리를 응원하는 곡. 
미니멀한 ep와 신스 사운드를 기반으로 붐뱁 드럼을 사용한 POP R&B 느낌의 곡이다.

Lyrics by BaKha, 이레, 태경
Composed by BaKha, 이레, 태경
Arranged by BaKha, Harrychild, 황동욱, JGY.J @UHRUPG SOUND


[Credit]
Artist Production JMG Corp. (Localhigh Records)

Executive Produced by JAE HOON JANG aka NO(Y)B
Produced by JMG Publishing

Chief Director by 송하민, 윤영인, 정세은
Music Produced by BaKha

M/V Directed & Edited by 임수지

Recorded by BaKha, 황동욱
Digital Editing by 황동욱, HUDO
Mixed by BaKha, 황동욱, HUDO
Mastered By JGY.J @UHRUPG SOJND, HUDO

Album Designed by 이병관, 임수지

Artist & Reportoire by 이혜은, 김예은, 배수종, 송해원, 양지희, 유바다, 이도형, 이주현, 이지수
Creative Design & Publice Relations by 임수지, 김유진, 안서희, 유사랑, 윤솔, 장나라, 전민지, 전아정
Finance & Administration by 장여진, 조현서, 하동률

A&R by 남기범, 이수지, 채규현, 김성준, 김동하, 유지연, 조철호, 김규리, 변정우
Original Publisher @ JMG Publish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