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Yesterday

Yesterday

공유하기

정유진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21.12.31
앨범소개
[프로젝트 엠오티 - 이별 이야기]

이별 이야기 x 정유진 'Yesterday' 캘리그라피 아티스트 지수정(G.krystal) 작가와 콜라보
누구나 겪는 이별의 감정을 다양한 이야기로 풀어낸 엠오티 레이블의 음악 프로젝트 '이별 이야기' 그 두 번째 아티스트는 `정유진`이다.

정유진이 부른 'Yesterday'는 하루를 살아가며 힘들어하던 어제도, 풀리지 않을 것 같은 고민에 아파하던 어제도, 작은 감정에 쉽게 지쳐가던 어제도, 오늘은 잠시 내려두고 쉬어 간다면 모두 지나갈 거라고 다시 웃을 수 있다고 위로하는 마음을 담아 써 내려간 곡이다.

특별히 이번 앨범 재킷은 캘리그라피 아트워크로 주목받고 있으며, SK텔레콤, SBS, Dior 등 광고, 방송, 브랜드 행사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캘리그라피 아티스트 지수정(G.krystal) 작가가 참여해 감각적인 작품으로 탄생됐다.

이 곡을 부른 `정유진`은 2019년 첫 솔로 싱글 'DM (매일이 선물)'으로 데뷔하였고, 이후 Mnet '보이스 코리아 2020', MBN '미쓰백', EBS '스페이스 공감'에 출연하였고 단독 콘서트와 방송 등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

또한, 지난 3월 리메이크한 이우의 '이별행동'과 9월 발매한 '이별 없는 날'로 많은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으며 탄탄한 팬덤을 구축하고 있다.

이번 곡은 에일리 '다시 그리는 시간'을 프로듀싱했으며, 김호중, 봉구(길구봉구), 이우, 워너원 등 많은 가수의 히트곡을 탄생시킨 'MOT(엠오티)' 레이블 대표 프로듀서이자 작곡가 박정욱과 작곡가 김준일이 참여하였다.


[Credits]
Lyrics by 박정욱(MOT) 김준일(MOT) TAko
Composed by 박정욱(MOT)
Arranged by 박정욱(MOT) 배기필
Piano by 배기필
Recorded by Pax at MOT Studio
Mixed by 김대영 at MOT Studio
Mastered by 김대영 at MOT Studio
Executive Produced by 박정욱(MOT) 
Production Co-ordinator 박정욱(MOT), 김준일(MOT) 
Marketing & Online Promotion 황정기 (JG-STAR / JG Ent) 
Album calligraphy 지수정(G.krystal) 
Photo by 류형석
 
Presented by M.O.T entertain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