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New Face

New Face

공유하기

레미디 (Remedy)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22.01.11
앨범소개
하드록 밴드 레미디의 두 번째 싱글 ‘New Face’

2014년 말 결성해 벌써 7주년을 맞이한 새로운 색깔의 하드록 밴드 레미디. 세 장의 EP, 그리고 한 장의 싱글 발매 이후 마침내 조금 늦은 정규 앨범을 발매한다. 멤버들은 오랜 고민 끝에 현대적인 시류에 맞춰 실물적인 CD 형태의 앨범을 발매하는 것이 아니라 한 두달에 한번씩 디지털 싱글들을 발매하여 그것을 엮는 방식으로 앨범을 구성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싱글 ‘New Face’는 그 포문을 여는 곡이다.

지난 싱글 ‘에메랄드’가 녹록치 않은 음악생활을 지켜봐 주고 응원해준 우리의 사람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곡이었다면, 이번 곡은 심각함과 진지함으로 모두 내려 두고, 한판 진탕 놀아재끼는 하드록의 본질을 그대로 담아내 보려 하였다. EP 3집의 ‘아름다워’ 이후 다시 한 번 기타리스트 ‘제임스’가 메인 작곡가로 참여하여, 하드록 기타리스트로서의 리프와 사운드 메이킹 능력을 한껏 드러내 주었다. 복잡한 구성을 모두 덜어내고 어린 시절 들으며 뛰놀았던 하드록 음악들의 향수를 고스란히 담아낸 곡으로서 정통하드록 매니아들 뿐만 아니라 신나는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의 지지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된다.
가사는 ‘처음 본 여자가 제일 예쁜 여자’라며 새로운 여성을 찾아다니는 여느 남성들의 몹쓸(?) 근성을 가치평가없이, 가감없이, 솔직하게 담아내었는데, 멤버 중 누군가의 실제 예전 삶과 세계관을 그대로 담았을지도 모른다는 후문이다.

‘New Face’, 신나게 함께 들으면서 이후 쏟아져 나올 레미디의 신곡들도 기대해 보자.



[Credit]

New Face

Lyrics by 전현철, 필란
Composed by 제임스, 전현철, 필란
Arranged by REMEDY

Produced by REMEDY
Drums Recorded by 이준현(@drumbeat)
Bass and Vox Recorded by 필란(@Remedy Studio)
Guitars recorded by 제임스(@Jeims’ Home Studio)
Mixed by 장재민(@Mecca Music)
Mastered by Ted Jensen(sterling-sound.com)

Artwork by 김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