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Grey Suit - The 2nd Mini Album

Grey Suit - The 2nd Mini Album

공유하기

수호 (SUHO)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22.04.04
앨범소개
Album Introduce
‘감성 보컬’ EXO 수호, 새 솔로 앨범 ‘Grey Suit’ 공개!
수호 전곡 작사 참여! ‘시간’ 테마의 총 6곡 수록!

EXO 수호가 두 번째 미니앨범 ‘Grey Suit’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은 2020년 3월 발매된 미니앨범 ‘자화상 (Self-Portrait)’ 이후 약 2년 만에 선보이는 수호의 솔로 앨범으로, 타이틀 곡 ‘Grey Suit’를 비롯해 ‘시간’을 테마로 작업한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수호는 전작에 이어 이번 앨범에도 콘셉트 기획 및 전곡 작사에 직접 참여해 자신만의 감성을 오롯이 담았으며, 다채로운 밴드 사운드와 어우러진 감미로운 보컬로 음악 팬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타이틀 곡 ‘Grey Suit’, 밴드 사운드와 감성 보컬의 완벽 조화!

타이틀 곡 ‘Grey Suit’는 서정적인 밴드 사운드와 다이내믹한 스트링 라인이 조화를 이루는 프로그레시브 록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멈춰버린 것만 같던 공허한 회색빛 시간을 지나 다시 만난 상대를 통해 점점 다채로워지는 감정을 빛과 색에 빗대어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더불어 ‘Morning Star’는 몽환적인 인트로가 특징인 모던 록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깊은 꿈에서 깨어나 오랜 시간 자신을 기다려준 이들과 재회하는 날에 대한 기대를 담았으며, ‘Hurdle’은 도시 소음 인트로와 긴장감 있는 베이스 라인이 돋보이는 팝 록 장르의 곡으로, 시간을 뛰어넘어 사랑하는 사람에게 달려가고 싶은 바람을 위트 있게 풀어낸 가사가 눈길을 끈다.

또한 사랑에 빠져드는 과정을 와인 마시는 모습에 비유한 관능적인 분위기의 ‘Decanting’, 외로운 상대를 따뜻하게 안아주며 위로하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이리 溫 (Bear Hug)’, 힘든 시간도 찰나인 만큼 지금 이 순간을 즐기면서 사랑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75분의 1초 (Moment)’까지 다양한 매력의 총 6곡을 만날 수 있다.


Album Review

01. Morning Star
Lyrics by Noday / Gila / 박문치 / 이아일 / SH2O
Composed by 박문치 / 이아일 / Gila / Noday
Arranged by Gila / 박문치

‘Morning Star’는 긴 꿈을 표현한 몽환적인 인트로가 특징인 모던 록 장르의 곡으로, 깊은 꿈에서 깨어나 오랜 시간 자신을 기다려준 이들과 재회하는 날에 대한 기대를 담았다.

02. Grey Suit
Korean Lyrics by 조윤경 / SH2O
Composed & Arranged by 박슬기 (153/Joombas) / Oi (153/Joombas)

타이틀 곡 ‘Grey Suit’는 서정적인 밴드 사운드와 다이내믹한 스트링 라인이 조화를 이루는 프로그레시브 록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멈춰버린 것만 같던 공허한 회색빛 시간을 지나, 다시 만난 상대를 통해 점점 다채로워지는 감정을 빛과 색에 빗대어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03. Hurdle
Lyrics by Gila / Noday / 이아일 / 박문치 / SH2O
Composed by 이아일 / 박문치 / Gila / Noday
Arranged by 박문치 / Gila

‘Hurdle’은 도시의 소음을 담은 인트로와 긴장감 있게 이어지는 베이스 라인이 돋보이는 팝 록 장르의 곡으로, 시간을 뛰어넘어 사랑하는 사람에게 달려가고 싶은 바람을 위트 있는 가사로 풀어냈다.

04. Decanting
Lyrics by BYMORE / John OFA Rhee / 이아일 / SH2O
Composed by 이아일 / John OFA Rhee / BYMORE
Arranged by John OFA Rhee / BYMORE

‘Decanting’은 관능적인 멜로디와 격정적인 기타 솔로가 귀를 사로잡는 얼터너티브 브릿팝 장르의 곡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거부할 수 없이 사랑에 빠져드는 과정을 와인 마시는 모습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05. 이리 溫 (Bear Hug)
Lyrics by BYMORE / John OFA Rhee / 이아일 / SH2O
Composed by 이아일 / John OFA Rhee / BYMORE
Arranged by John OFA Rhee / BYMORE

‘이리 溫 (Bear Hug)’은 맑은 실로폰 소리와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이 어우러진 모던 록 장르의 곡으로, 외로운 시간을 겪는 상대를 따뜻하게 안아주며 위로하고 싶은 마음을 그렸다.

06. 75분의 1초 (Moment)
Korean Lyrics by 문설리 / SH2O
Composed by Andy Love / ALYSA
Arranged by ALYSA

‘75분의 1초 (Moment)’는 시계의 초침 소리를 구현한 기타 사운드와 서정적인 멜로디가 매력적인 록 발라드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힘든 시간들도 결국 찰나인 만큼, 지금 이 순간을 행복하게 즐기면서 사랑하자는 메시지를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