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서커스 (Circus)

서커스 (Circus)

공유하기

하이큐티 (HI CUTIE)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2.04.15
앨범소개
화려한 조명, 격렬한 군무, 과감한 스타일, 아이돌의 무대는 서커스 무대와 같다. 
박수와 환호로 가득했던 무대의 조명이 꺼진 뒤, 조용히 내쉬는 고요한 한숨. 
하이큐티(HI CUTIE)의 서커스(CIRCUS)가 발표되었다.

하이큐티만의 신나는 래트로 음악과 듣는 이의 몸을 들썩거리게 만드는 스윙댄스! 
이번 ‘하이큐티’의 노래 ‘circus’는, 서커스의 화려한 무대와, 무대 뒤 조용하고 고요한 현실 속 예술인의 고뇌를 동시에 담고 있다. 

서커스(CIRCUS)는 윤지원과 김은지가 작곡하였으며 쉽고 중독성 있는 리듬에 신나는 브라스 사운드가 특징이다.

‘little witch’에 이어 이번에도 ‘하이큐티’의 작사를 맡은 ‘크로키’는 “하루를 버텨가는 우리 모두가 사실은 현실에서 ‘외줄 타기’를 하고 있는 서커스인이다. 
그래서 우리는 서커스를 보면서 박수를 치고 환호를 할 수 있는 것 같다.”라는 생각과 “ 아이돌들의 무대가 끝난 뒤에 어떤 감정을 느끼게 될까 “라는 생각으로
 ‘서커스’의 가사 컨셉을 만들었다고 한다. 

새롭게 3인조로 복귀하는 ‘하이큐티’는 더 단단해진 마음으로 이번 싱글을 준비했다고 한다. 
안무에 직접 참여한 리더 유진은 한단계 더 성숙한 하이큐티를 표현하였으며 Choreographer 이정민, 신미연, @8384팀은 탭댄스 퍼포먼스에 특히 공을 들였다고 한다. 
또한 개그맨 김주철이 피쳐링으로 참여하여 곡의 활력을 높였고 뮤직비디오에도 참여하며 힘을 보탰다.


■ 크레딧

Executive Producer Space Entertainment, Midastar Entertainment
Producer 윤지원, TRACK MASTAZ 
Lyrics 크로키(Crocky)
Composer 윤지원, 김은지
Arranger 윤지원, 김은지
Piano 김은지
Recording Studio Space Studio
Mix & Mastering Space Music
Choreographer 이정민, 신미연, @8384, 허유진
MV Space Entertainment 조인성, 양원석, DJ BUDDY
Costume designer 퍼니코스(신민경)
Hair & Make Up 봉살롱
Support 피부과: ES뷰티랩
홍보마케팅 최인갑(월드스타) 
Promotion 양원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