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빛의 아이

빛의 아이

공유하기

김홍경

앨범유형
싱글/EP , 가곡 / 클래식
발매일
2022.05.08
앨범소개
소프라노 김홍경의 첫 공식 싱글 앨범 [빛의 아이]

따뜻하고 아련한 음색에 팔색조 같은 매력까지. 다양한 활동으로 사랑받고 있는 소프라노 김홍경이 첫 싱글 앨범 [빛의 아이]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소프라노 김홍경의 공식 첫 싱글 앨범이자 현 시대 가장 주목받는 한국 창작 가곡 작곡가 최진이 쓴 곡으로, 김홍경이 직접 작사에 참여하고 곡명을 지었다. 

[빛의 아이]는 작곡가 최진 특유의 마음을 울리는 아련하고 서정적인 감성이 매력적인 곡으로, 어쿠스틱 사운드의 클래식 기타 반주와 목소리만으로 이루어져 김홍경의 맑은 듯 깊고 다채로운 보이스 컬러와 섬세한 감정이 돋보인다.

소프라노 김홍경은 “[빛의 아이]란 결국 자기 자신이기도 하고 누군가의 부모님이기도 하다. 이 곡은 한때 빛나는 순간을 품었던 그들 모두의 꿈에 대한 이야기다. 노래를 듣는 모든 분들이 이 곡을 통해 언젠가 가슴에 품었던 꿈들을 추억하며 위로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빛의 아이] 뮤직비디오는 기획 단계부터 소프라노 김홍경과 이다은 PD (현 엑셀로 뮤직 대표)의 적극적인 협업으로, 이전 클래식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에서는 볼 수 없었던 한 편의 드라마 같은 영상으로 완성되었다. 가사를 잘 녹여낸 드라마와 영상미가 돋보이는 이번 뮤직비디오는, 음원과는 또 다른 감동을 선사한다. 

올 봄, ‘나를 향한 헌신과 사랑으로 가득한 엄마와 아빠, 그들의 어린 시절 반짝이던 꿈의 자리’를 조명하는 [빛의 아이] 앨범은, 소프라노 김홍경의 아련하고 깊은 음색과 함께 그동안 잊고 있던 사랑의 메시지를 세상에 전할 것이다.



[Credit]

Executive Producer 김홍경, 이다은
Music Produccer 최진

Lyrics by 김홍경, 최진
Composed by 최진
Arranged by 최진

Vocal 김홍경
Guitar 김정욱

Designed by 이다은 @엑셀로뮤직
MV Directed by 이다은 @엑셀로뮤직

Hair & Make-up Stella Shim

Recorded by 이동근 @예하스튜디오
Mixed by 최경범 @예하스튜디오
Mastered by 김장효 @KJY마스터링스튜디오

본 앨범은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의 「우수실연 음반제작 지원사업(미분배보상금공익목적사업)」으로 제작되었습니다. Supported by FKM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