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서울체크인 OST Part 6

서울체크인 OST Part 6

공유하기

선우정아

앨범유형
기타앨범 , 전체 / OST
발매일
2022.05.14
앨범소개
‘체크인 (Check-In)'은 제주도에서 오래 거주한 이효리가 서울에 올라와 느끼는 익숙하면서도 낯선 마음을 대변한 곡으로, 곡명 역시 프로그램 제목인 ‘서울체크인'에서 탄생되었다. ‘빛날수록 짙어지는 그림자는 너무 어두워', ‘다시 돌아온 이 거리엔 남은 건 다 추억뿐이고' 등 낯선 곳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단단한 내 자신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가사와 무드를 반영하여 더욱 깊은 울림을 전한다.

‘체크인 (Check-In)'의 작사, 작곡, 편곡을 도맡은 싱어송라이터 헨은 JTBC ‘멜로가 체질'에서 권진아가 부른 ‘위로'를 직접 작사, 작곡, 편곡해 이름을 알렸으며 최근 ‘나의 해방일지' OST인 ‘푹'에서는 작사, 작곡, 편곡뿐만 아니라 직접 가창까지 맡으며 헨만의 따스한 감성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가창은 장르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음악적 도전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이자 음악 프로듀서인 선우정아가 맡았다. 선우정아의 목소리는 ‘체크인 (Check-In)' 특유의 분위기를 더욱 섬세하게 채워준다. 선우정아만의 잔잔한 감성 보컬은 어딘가에 익숙하면서도 낯선 내 자신을 돌아보게 한다. 특히 이 곡은 선우정아의 직접 쌓은 코러스가 멜로디와 잘 어우러져 완벽한 조화를 선보인다.

[Credit]
Lyrics, Composed, Arranged by 헨(HEN)

Piano 헨(HEN)
Guitar 이태욱
Percussion 조재범
Chorus 헨(HEN), 선우정아

Recorded by 이경호 @사운드위드
Mixed by 홍성준 @개나리싸운드
Mastered by 박준, 도정회 @사운드맥스

OST Producer 마주희 MaOSTro @스튜디오 마음C
Project Manager 강연희 @스튜디오 마음C
Administration 양지현 @스튜디오 마음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