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TBS 그대에게 시즌2 Episode.5 : 이한철

TBS 그대에게 시즌2 Episode.5 : 이한철

공유하기

이한철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22.05.14
앨범소개
이한철 [TBS 그대에게 시즌2 Episode.5 : 이한철]


한국 대중음악의 르네상스를 이끌었던 뮤지션들의 음악 인생을 기록하며 음악의 동시대성을 고민하고 그들을 향한 존경과 찬사, 그리고 사랑을 보내는 TBS '힐링 스테이지 -그대에게' 메마른 감성을 적시는 레전드 무대의 탄생! 우리의 가슴을 뛰게 했던 레전드 뮤지션 ‘이한철’과 함께 그때 그 추억 속으로- '그대에게' 전하는 공감과 위로의 시간 이제 Live 음원으로 다시 그대들을 찾아갑니다.

1. Destiny
Lyrics & Composed by 이한철
지속 가능한 방식을 고민하며 자신만의 음악으로 따뜻한 위로를 보내는, 긍정을 노래하는 아티스트 이한철의 밴드 불독맨션의 데뷔 앨범 2002년 1집 [펑크(Funk)]의 타이틀곡으로써 재기발랄하고 산뜻한 멜로디의 펑크록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시원스러운 브라스 세션의 가미가 인상적인, 흥과 세련미, 구수함까지 모두 갖춘 한국형 펑크의 새 지평이 된 작품.

2. 흘러간다
Lyrics & Composed by 이한철
2012년 발매한 앨범 [작은 방]의 타이틀곡으로 이한철이 아프리카 여행 중 탄자니아의 잔지바르섬에서 다르에살람으로 가는 배 위에서 만든 노래다. 온 몸이 녹아 내릴 듯 피곤한 몸을 배에 맡긴 채 속살 같은 물길 위를 흘러가듯 항해하는 특별한 경험이 이 노래를 만들게 했다고 한다. 삶에 있어서도 늘 긴장하고, 경쟁하듯 살지 않고 바람과 물길을 따라 흘러가듯 사는 것에 대한 예찬이 담겨있다. 더불어 흘러가기로 마음 먹는 자의 물길은 누구도 막을 수 없다는 삶에 대한 다부진 자세도 동시에 담고 있는 노래이다. 배가 물 위에서 흘러가듯, 인생도 흘러간다는 것을 서정적으로 표현하였다.


Executive 서울특별시 미디어재단 TBS
Chief Procuder by 김학재 @TBS
Producer by 한선정 @TBS 그대에게
Mixed & Mastered by 허성혁 @Sound Solution
Project Supervisor / Publisher Agent by Major7 E&M
Artwork by 김민희 @TBS

[Credit]
A.Guitar & Vocal : 이한철
Drum : 박성룡
Bass : 양영호
E.Guitar : 장현호
Keyboard : 이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