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FD 5th Single

FD 5th Single

공유하기

FlyDaze (플라이데이즈)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22.05.23
앨범소개
2022년 5월 최근 활동을 재개한 FlyDaze는 4번째 앨범이 나온 이후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발라드 곡을 발매하며 다시 한 번 색다른 음악으로 필드에 등장했다. 
이번에 발매한 5번째 곡은 [너에게 가는 길]로 Oneway Ticket To You의 Part 2 버전이다. 
경쾌한 사운드로 Part 1을 장식했다면 이번 곡은 애절하면서도 섬세한 감정표현을 하기 위해 리드미컬한 그루브로 표현한 모습이 돋보인다. 
이번 곡은 동명의 전 싱글곡의 후속곡으로 곡 중 화자의 모습이 누구를 향해 있느냐에 따라 분위기와 곡의 의중이 전달되고 있다. 
가사의 내용을 보면 사랑하는 상대를 향한 화자의 마음이 직설적이고 솔직하게 표현되어 있으며 그 감정이 순진한 듯 하면서도 숨김없는 모습으로 연인간의 사랑을 막힘없이 표현하고 있다. 
이런 전체적인 설정과 더불어 이번 5번째 싱글은 이런 화자의 감정에 화답하는 또 다른 화자의 시점에서 노래하고 있고 종전에는 서로간의 사랑이 상대를 향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처럼 화자의 시점을 달리하며 곡의 모티브로 삼은 것은 화자의 단독입장이 아니라 행동의 주체를 대상으로 조금 더 감정이 섬세하게 표현된다면 어떤 음악성이 표출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을 불러일으켰고 이는 5번째 싱글 [너에게 가는 길]로 탄생하게 되었다.

FlyDaze는 최근 3인조로 활동하며 올 봄 공연을 재개하는 등 활동의 기지개를 피며 그 역량을 피력하고 있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일상으로의 회복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침체되어있던 공연계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활동의 범위를 점층적으로 넓혀갈 예정이다. 
FlyDaze는 '날아가는 상상을 하다'라는 뜻을 가진 밴드로 그들이 이루고 싶은 음악적인 갈망을 대중들의 호흡을 통해 바람을 일으킬 긴 여정을 시작하고 있다. 
이제 데뷔 4년차를 맞은 그들의 행보가 기대되며 더 나은 음악과 인생의 소소한 이야기를 그들만의 음악으로 표현하는 데에 있어 거침없는 그들의 행보는 주목할만하다. 


[Credit] 

Composed by 김대규
Lyrics by 김대규
Arranged by 김대규, 김진리, 박주상, 박진혁

Vocal by 박진혁
Piano by 김대규
Bass by 원현우
Drum by 김진리 
Chorus by FlyDaze

Recorded by @DK Studio
Mixed by @DK Studio
Mastered by @Mecca Noise Studios

Albumart by 김진리
CoverModel by 남혜정

Executive Producer FlyDa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