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You're Jesus

You're Jesus

공유하기

브라이언킴

앨범유형
싱글/EP , 국내CCM / CCM
발매일
2022.05.23
앨범소개
브라이언킴 [You're Jesus (Feat. 돈 모엔)]

브라이언 킴, 세계적인 워십 리더 ‘돈 모엔’과 콜라보레이션
가장 세심하면서도 역동적인 K-CCM 프로젝트 일환

‘주가 일하시네’라는 곡으로 한국교회 성도에게 성큼 걸어 들어온 찬양 사역자 브라이언. 20여 년 전, G2G밴드 활동 때부터 그를 수식하는 단어 중 하나는 ‘역동적인’이었다. 거의 매해 새로운 곡을 발표함은 물론이고 진솔함을 바탕으로 한 무대 장악력 또한 수준급이기 때문. 그러나 브라이언의 ‘역동성’에는 이러한 퍼포먼스뿐 아니라 추진력, 기획력, 포용력 등이 포함된다. 특별히 ‘소울브로즈’라는 공동체를 설립한 후부터는 그의 정체를 적극적으로 표명하고 있는 것 같다. 오래전부터 후배 사역자들의 자리를 찾아주는 역할을 해 왔던 그가, 이제는 아예 함께함’이라는 사역 철학을 곳곳에서 드러내고 있기 때문. 그중 올해 추진 중인 ‘K-CCM 프로젝트’는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를 향한 함께함의 비전을 실현하는 그의 역동성이다.

‘K-CCM 프로젝트’는 총 6개가 기획되어 있다. 올해 2월에는 2017년 콜라보레이션(이하 콜라보)을 했던 인도네시아 찬양 사역자 에드워드 첸과 더불어 미국, 나이지리아 등 8개국의 찬양 사역자들과 함께 ‘Shaken’을, 3월에는 Over Flow와의 협업으로 김도현의 ‘성령이 오셨네’의 영어 버전 ‘The holy spirit’s come’를 발표했다. 또한 4월(현재)에는 ‘Arise and Shine’을 선보였으며 손경민 목사의 ‘은혜’가 그 뒤를 이을 예정이다. 이와 같은 K-CCM 프로젝트가 반가운 까닭은, 이중언어를 자유롭게 사용하는 브라이언이 번안을 맡았기에 한국어 뉘앙스를 살려 각 찬양의 메시지를 정확하게 전달하고 있다는 것과 K-CCM을 세계에 알릴 판로를 마련한다는 것일 테다. 그런데 역동적인 사역자 브라이언은 여기에 그치지 않았다. 5번째 프로젝트로 배움의 길, 성장의 여정을 스스로 개척했기 때문.

세계적인 워십 리더이자, 한국교회 초기 경배와 찬양 문화를 형성함에 있어 지대한 영향을 주었던
호산나 인티그리티의 ‘돈 모엔’과의 콜라보가 그것이다. 그렇다면 브라이언은 ‘거룩하신 하나님’, ‘나의 가는 길’ 등 한국교회 성도에게도 사랑을 받는 찬양으로 전 세계를 흔들었던 돈 모엔과 어떻게 이번 콜라보를 진행하게 된 걸까. 이미 몇 해 전부터 해외 찬양 사역자들과 교제해 왔던 브라이언은 1년여간 돈 모엔과 소통을 하며 차근차근 준비해 온 것. 특별히 한국 나이로 고희가 넘은 나이에도 여전한 음색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있는 돈 모엔의 모습에 감동과 도전을 받았다는 브라이언. 그들의 이러한 망년지우가 ‘You're Jesus’라는 곡으로 탄생하게 되었다.

‘You're Jesus’의 우리말 제목은 ‘그 이름은 예수’로 2019년 9월에 작곡가 라희가 첫 선을 보인 곡.
수년의 세월을 지나 새롭게 탄생한 이 곡을 듣다 보면 몇 가지 포인트에서 놀라게 되는데, 그 첫째는 돈 모엔의 음색이다. 얼마나 하나님 앞에서 자기 관리를 철저하게 해 왔을지 짐작을 하고도 남을 만큼 이 부분은 정말로 놀랍다! 둘째는 브라이언과의 합이 놀랍도록 잘 맞는다는 것.
노장의 노련함과 함께함이 몸에 밴 브라이언의 배려라고 포장하기에는 아쉬운 두 사람 사이의 어떤 교감이 만들어 낸 하모니라고나 할까! 이 하모니는 세 번째 이유와 맞닿아 있는데, 그것은 돈 모엔의 많은 곡에서 보여지는 가사의 특성이 이 곡에서도 나타난다는 것. 예수님의 성품과 그의 일하심을 단백한 언어로 풀어내는 돈 모엔의 찬양들처럼 ‘You're Jesus’는 그런 표현들로 가득하다. 가장 돈 모엔스러운 가사를 브라이언의 감성으로 풀어내기까지 그들이 걸어왔을 여정. 그리고 그 여정이 만들어 낸 두 사람의 우정이 오롯이 담긴 ‘You're Jesus’에는 함께함에 대한 철학이 담겨 있다. 위대한 협업은 어느 쪽도 더 빛남이 없는 조화에 있음을-.

역동적인 사역자, 브라이언. 그는 이참에 이름 표기를 ‘브라이언킴’으로 바꿨다. K-CCM 프로젝트에 발맞추어 영어 발음으로 바꿨다는 게 그의 변. 그들의 언어로, 더 가깝게 다가서고자 하는 아주 작고 귀여운 배려라 하겠다. 사소한 것처럼 보일지라도 이러한 세심함이 그에게 역동성을 부여한다. 후배 사역자들과 함께하고 싶다는 작은 배려, 한국의 찬양을 세계에 알리고 싶다는 작은 바램, 돈 모엔을 좋은 롤 모델로 삼고 싶다는 작은 소망. 이 사소한 것들이 쏘아 올린 역동성이 바로 ‘K-CCM 프로젝트’이고, 이것은 콜라보라고 하는 형식으로 ‘함께함’의 철학을 이루어 낼 것이다.

글. 오현정

브라이언킴 SNS
유투브, 인스타, 페이스북, 카톡플러스친구, 공식 홈피
[김브라이언] 검색해주세요.

CREDIT.

Executive Produced by SoulBros 소울브로즈
Written by 라희, 브라이언킴
Arranged by 이원영, 송이
Drums 이원영
Bass 송이
Guitar 이원영
Piano & Keyboards 송이
Strings 이하나
Vocal Recorded at SOULBROS with 김훈희
Chorus Recorded by 김훈희
Mixed by 김훈희
Mastered by SONICKOREA (전훈)
Jacket Design SOULBROS DESIGN
www.soulbrosbrand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