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WAKE UP

WAKE UP

공유하기

견우성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22.06.09
앨범소개
- 움츠렸던 대한민국, 이제는 깨어날 시간
- 가수 견우성 2.0의 시작을 알리는 싱글 〈WAKE UP〉


언제쯤 끝날까? 끝이 있긴 한 걸까? 대한민국을 비롯한 전 세계가 지나온 어두운 터널의 끝이 조금씩 보이는 요즘,
꾸준히 사람과 세상을 노래해 온 가수 견우성이 이제 조금씩 보이는 것 같은 터널 끝 빛을 노래하는 〈WAKE UP〉과 함께 컴백한다.

새 싱글 곡 〈WAKE UP〉은 자의 혹은 타의로 숨죽여 있을 수 밖에 없었던 세상과 사람들에게“이제 깨어날 시간”이라고 외치며 까만 하늘에 쏘아 올리는 화려한 폭죽 같은 노래다.

오랜 시간 견우성과 함께 호흡을 맞춰온 파트너인 프로듀서 용쏭이 J-POP 이키모노가카리(Ikimonogakari)의 〈Golden Girl〉에서 받은 영감을 멜로디와 가사에 담아냈다.

발매하는 곡마다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견우성-용쏭 콤비는 이번 곡에서 드디어 완성된 자신감을 유감없이 발휘한다.
언제나 곡에 가장 어울리는 보이스를 찾기 위해 고민하고 연습하는 가수 견우성은 오직 본인을 위해 제작된 이 곡을 위해 기존의 시원하고 파워풀한 보컬에 쿨 이재훈의 편안함 속 묵직함을 담아내려 노력했다. 프로듀서 용쏭의 부드러운 듯 강렬한 록메탈 형식의 편곡을 따라가다 화려한 오케스트라와 코러스를 마주하는 순간 자연스레 명곡 〈그대에게〉가 떠오른다면,
약하고 젊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노래했던 고 신해철에 대한 두 뮤지션의 오마주라 생각해주길 바란다.

〈WAKE UP〉은 또한 가수 견우성 자신에게 보내는 선언이자 신호탄이기도 하다. 한 단계 더 성장한 견우성 2.0이 앞으로 보여줄 음악세계가 궁금하다면 WAKE UP, 그리고 기대하시라.



[Credits]

Producer 용쏭

Lyrics by 용쏭
Composed by 용쏭
Arranged by 용쏭

Vocal 견우성
Piano 용쏭
Bass 용쏭
Drum 용쏭
Guitar 박성범
Chorus 다은(A.eun)
Strings 융스트링

Midi Programming by 용쏭
Album Design by 주은선

Vocal Directed by 용쏭
Recorded by 김장효 @ Yeha Studio
Mixed by 김장효 @ Yeha Studio
Mastered by 김장효 @ Yeha St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