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JOY

JOY

공유하기

WOOAH (우아)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2.06.09
앨범소개
- 감탄과 탄성을 자아내는 ‘완성형 퍼포먼스 장인돌’ woo!ah! (우아!), 첫 미니 앨범 [JOY] 발매!
- 지루함은 끝, JOY는 지금부터! 우아!와 함께 맞이하는 즐겁고 신나는 여름
- 에너제틱한 퍼포먼스와 톡톡 튀는 청량한 “스파클링” 비주얼의 우아!를 동시에! Z세대 취향 정조준
- 타이틀곡 ‘단거(Danger)’에 담긴 상큼달콤하면서도 치명적인 woo!ah! (우아!)의 반전매력

woo!ah! (우아!) 1st Mini Album [JOY]

woo!ah! (우아!)가 첫 미니앨범 [JOY]를 발표한다.
[EXCLAMATION]과 [QURIOUS] 그리고 [“WISH”]까지, 싱글 앨범 ‘부호’ 3부작을 통해 세상에 전하는 우아! 고유의 메시지를 표현했다면, 첫 미니 앨범 [JOY]는 우아! 멤버들의 순수하고 반짝이는 열정을 담아냈다.
파워풀한 타이틀곡 ‘단거(Danger)’를 시작으로 총 6곡으로 이루어진 이번 앨범은 우아!의 즐거운 마음을 다채로운 방향으로 풀어내어, 한층 성장한 모습과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준다. 특히 우아! 특유의 넘치는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퍼포먼스와, 투명하고 톡톡 튀는 탄산을 연상시키는 ‘스파클링’ 비주얼이 합쳐져 올여름을 더욱 시원하게 만들 예정이다. 지루한 어제는 안녕! 앞으로 펼쳐질 신나는 미래를 향한 우아!의 설레는 마음을 느껴보자.

“단거 보다 your love!” “I’m in love I’m in danger”
타이틀곡 ‘단거(Danger)’는 자꾸만 생각나고 계속해서 빠져드는 ‘너’를 단 것에 빗대어 표현한 곡으로, 달콤한 ‘너’에게서 헤어 나올 수 없는 마음을 마치 ‘Danger’에 빠진 듯 중의적으로 풀어낸다. 시작부터 2절까지의 “단거(Danger)”와 브릿지부터 엔딩까지의 “Crazy In Love”를 합친 구성이 특징이며, ‘Bad Girl’과 ‘Purple’을 잇는 파워풀한 댄스 넘버다. Sweet 하고 러블리한 비주얼과 그에 상반되는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동시에 담아내어, 우아!의 반전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Come and get on! 우리의 Joyride”
2번 트랙 ‘Joyride’는 통통 튀는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으로 점점 고조되는 편곡을 통해 하늘을 나는 것 같은 신나는 기분을 표현한 곡이다. 마치 놀이 기구를 탄 듯, 즐거운 감정이 가득한 ‘Joyride’에 함께 하길 초대하고 있다.

“Just go away cause I don't care”
3번 트랙 ‘Go Away’는 리드미컬한 베이스와 웅장한 보컬 패드, 그리고 드롭 파트의 독특한 질감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특징이며, 각 멤버들의 보컬에서 느껴지는 솔직하고 거침없는 태도가 개성을 더했다.

“Dancing away 놀아버리자 shake it like a maniac ok”
4번 트랙 ‘Switch Up’은 펑키한 기타 리프가 메인인 업템포 곡으로 ‘틀에서 벗어나 마음껏 춤추고 자유롭게 살자!’라는 메세지를 담은 곡이다. 아무 신경도 쓰지 않은 채, 순간을 즐기는 ‘파티’ 바이브를 녹여냈다.

“세상이 등 돌려 네가 지칠 때 어둠 속에 빛 되어 내가 널 지켜줄게”
5번 트랙 ‘Straight Up’은 웅장한 드럼 소리와 woo!ah! (우아!)의 함성소리가 어우러진 곡으로 가삿말을 통해 팬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전달하고 있다.

“때가 됐어Let’s Catch the Stars!”
마지막 트랙 ‘별 따러 가자’는 강렬한 디스코 드럼 사운드와 펑키한 기타와 베이스가 인상적인 팝 장르의 곡이다. 밤 하늘의 별처럼 반짝이는 우아! 멤버들의 K-하이틴 매력을 듬뿍 느낄 수 있다.

회색빛 계절은 끝, 이제 다가올 즐거움을 마음껏 누릴 차례다. 우아!의 [JOY]를 통해 즐거움, 신남, 꿈, 행복 등 무지갯빛으로 다채롭게 채워질 미래를 상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눈이 시원해지는’ 청량 비주얼의 우아!가 선사하는 ‘마음이 뻥 뚫리는’ 퍼포먼스로 함께 신나는 여름을 맞이해보자.


[Track List]

01. 단거(Danger)
Lyrics by LIL G, Sonny, HAE
Composed by HAE, Sonny, LIL G
Arranged by HAE

단거? Danger! 자꾸만 생각나는, 계속해서 빠져드는 ‘너’를 단것에 빗대어 표현한 곡이다. 처음부터 2절까지의 “단거(Danger)”와 브릿지부터 엔딩까지의 “Crazy In Love”를 합친 구성이 특징이며, Bad Girl과 Purple을 잇는 파워풀한 댄스 넘버다. 우아만의 상큼한 청량미와 강렬한 걸크러쉬 매력을 한 곡에서 모두 즐길 수 있다.


02. Joyride
Lyrics by Jennifer Eunsoo Kim
Composed by 이해솔, Louise Frick Sveen
Arranged by 이해솔

‘Joyride’는 통통 튀는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으로 점점 고조되는 편곡을 통해 하늘을 나는 것 같은 신나는 기분을 표현한 곡이다. 너무 신이 나서 마치 꿈과 현실의 중간인 것만 같은 woo!ah! (우아!)의 설레는 기분을 느껴볼 수 있다.


03. Go Away
Lyrics by Sonny, LIL G, HAE
Composed by Sonny, HAE, LIL G
Arranged by HAE

일기장에 써뒀을 것만 같은, 마음속에 담아뒀을 것만 같은 속내를 시원하게 털어버리는 이별곡이자 댄스곡이다. 리드미컬한 베이스와 웅장한 보컬 패드, 그리고 드롭 파트의 독특한 질감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특징이며, 각 멤버들의 보컬에서 느껴지는 솔직하고 거침없는 태도가 개성을 더했다.


04. Switch Up
Lyrics by Jennifer Eunsoo Kim
Composed by Tommy Park, Antti Oikarinen, Ylva Dimberg, Tim Tan, Hautboi rich
Arranged by Antti Oikarinen, Tommy Park

'Switch Up' 은 펑키한 기타 리프가 메인인 업템포 곡으로 ‘현재의 답답하고 화가 나는 장면을 화려한 빛이 쏟아지는 장면으로 바꿔보자’, ‘틀에서 벗어나 마음껏 춤추고 자유롭게 살자!’ 라는 메세지를 담은 곡이다.


05. Straight Up
Lyrics by Kobee, Holy M
Composed by Kobee, 이현준
Arranged by Kobee, 이현준

'Straight Up' 은 지치고 힘들고 어려움이 찾아오더라도 항상 곁에서 지켜주며 힘이 되어줄테니 당당하게 고개를 들고 기운을 내라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웅장한 드럼소리와 woo!ah! (우아!)의 함성소리가 잘 어우러져 팬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더욱 크게 전달하고있다.


06. 별 따러 가자
Lyrics by MRCH
Composed by 이우민 "collapsedone", 이해솔, Justin Reinstein, Anna Timgren
Arranged by 이우민 "collapsedone", 이해솔

‘별 따러 가자’는 어둠을 뚫고 나오는 아름다운 별빛처럼 woo!ah! (우아!)만의 빛으로 세상을 환하게 비추겠다는 반짝거리는 소망을 담은 곡으로, 강렬한 디스코 드럼 사운드와 펑키한 기타와 베이스가 인상적인 팝 장르의 곡이다.